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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 #135 YAMAHA SR400

고객차량정비/2021

by aRTBIKE 2021. 12. 25. 17: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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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업 의뢰 : SR400 앞뒤 휠 17인치 전환/리어 브레이크 디스크 전환/구동계 520 사이즈 전환에 따른 작업 일체.

딱 봐도 매니악한 SR.
차주가 몇 년 전부터 차곡차곡 "숙원"사업들을 진행하고 있다.

이전 작업은 Craftman의 스윙암 장착이었는데 이 스윙암을 장착할 때부터 차주는 리어 디스크 브레이크의 계획이 있었다.
내가 밀린 작업과 업무 종료를 핑계로 입고를 받지 않고 있었는데 1년여를 기다려 "이제 좀 한가하시죠"라며 차량을 싣고 왔다.

차주가 구매해서 보낸 TDR250 휠셋, 보어에이스 백스텝, 보어에이스 리어 캘리퍼 서포터, 브렘보 카니 캘리퍼 등의 호환성과 작업범위를 체크하고 필요한 부품 목록을 작성하여 부품을 주문.
차주가 원한 블랙 림 중에서 차량의 등급과 스타일을 고려하여 TAKASAGO EXCEL 시그니처 라인 MX림을 선택.

17인치 전환에 따른 프런트 휠 스포크 길이를 계산. 내외 측과 좌우가 모두 다르다.
리어는 TDR250 리어 허브를 사용하기 때문에 TDR 순정과 같은 길이의 스포크를 주문하면 되고 프런트 휠은 SR 17인치 컨버전용으로 나오는 스포크 셋을 구매하면 되지만 스테인리스 스포크가 필요했기 때문에 수급에 걸리는 시간을 고려하여 직접 길이를 계산하여 주문했다.

TDR250 리어 휠을 분해하고 차주가 허브까지 검은색으로 하길 원했기 때문에 허브의 베어링을 제거한 후 샌딩.

휠 베어링은 6003.

도색 후 베어링 압입. 간혹 디스턴스 칼라를 까먹는 경우가 있으므로 주의.

주문한 9G JBend 스테인리스 스포크가 도착.

리어 휠 빌딩 시작.

TDR허브는 SR허브에 비해 휠 빌딩이 좀 쉽다.

리어 휠 조립 완료.

휠 트루잉.

디스크 장착.

휠과 캘리퍼 센터링을 위한 치수 계산.
스윙암이 다르기 때문에 SR순정 스윙암에는 맞지 않는다.

스페이서 가공 및 장착 후 피팅.

리어 휠 피팅.

휠 센터 점검.

체인 정렬을 점검하고 허브 가공 치수를 확정.

허브 가공 후 체인 정렬 완료.

토크 로드 제작.

토크 로드 장착.

백스텝과 리어 마스터 실린더 장착.

차주가 보낸 리어 캘리퍼가 좌측 반조 카니라서 조립식 스웨이지 라인 브레이크 호스는 브리더 니플과 간섭이 있다.
다른 제품으로 교환하여 장착하고 브레이크 압을 설정.

리어브레이크 성능이 너무 향상되어서 적응이 필요할 것 같다.

체인 장착. 차주는 분명히 조만간 캬브도 교환할 것이기에 그것까지 감안하여 대소 기어비를 설정.

프런트 휠 분해.

샌딩.

도장.

휠 빌딩과 트루잉.

급격히 추워진 날씨 탓에 타이어 장착에 애를 먹었다.

휠 장착.
휠이 작아짐에 따라 들떠 보이는 프런트 휀더는 차주가 좀 더 생각을 해보기로 했다.

잔여 부품들.

바로 출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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