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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리커를 보내고 X-MOTO를 가져오다.

개인정비작업/BMW G650 X-MOTO

by aRTBIKE 2011. 4. 4. 23: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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겨울 동안 얼마 타지도 못한 트리커를 약간은 얼떨결에 팔아버리고 적당한 세컨 바이크를 찾지 못해 한 달가량을 고민해왔다.

시내주행에 특화된 바이크로서 트리커는 정말 압도적 효용성과 충분한 성능을 보여주었다.
내가 소유했던 바이크 중 미오를 제외하고는 주행거리나 소유기간이 가장 짧았지만 만족도는 최고였다고 하겠다.
어쨌든 팔아버린 바이크를 다시 빼앗아 올 수도 없으니 허전하고 부족한 부분을 채우기 위해 무언가 하나 저질러야만 했다. ㅋ

새로 가져온 시내용 바이크.
명칭은 BMW G650 X-MOTO.

간단한 스펙은
형식 : 4행정 단기통 엔진
벨브 : 4벨브 / 1기통
배기량 : 652cc
최고출력 : 39KW(53bhp) / 7000rpm
최대토크 : 60Nm / 5250rpm
냉각방식 : 수냉식
클러치 : 습식 다판
변속기 : 5속
구동방식 : Chain Drive
브레이크 : ABS(해지기능 포함)
전륜 브레이크 규격 : 싱글 디스크 / 320mm
후륜 브레이크 규격 : 싱글 디스크 / 240mm


전륜 휠 규격 : 3.50 x 17"
후륜 휠 규격 : 3.00 x 17"

타이어

전륜 타이어 규격 : 120 / 70 H 17
후륜 타이어 규격 : 160 / 60 H 17
Basic Package : ABS 제동장치
최고속도 : 약 170km/h
가속성능 : 4.03초 (0~100km/h)
연비(90km/h 정속주행) : 28.57km/L
연비(120km/h 정속주행) : 20.00km/L
전장 : 2155mm
전폭 : 907mm
전고 : 1180mm
좌석 지상고 : 880~900mm (Low seat : 860~880mm)
연료탱크 용량 : 9.5L
건조 중량 : 147Kg

지금까지의 BMW 바이크 컨셉과는 차이가 있는 스트리트 모타드.

제조국이 이탈리아인 것과 각 부품의 디자인과 제조원이 아프릴리아로 표시되어 있는 것으로 보아 컨셉설계와 디자인/제조에 아프릴리아가 깊이 관여했다는 걸 엿볼 수 있다.

일명 다카르로 유명한 F650GS와 같은 오스트리아 로택스의 신형 단기통 엔진을 채용했다.
로택스 엔진은 성능과 조작성에서 이미 정평이 나 있으나 엔진부분의 누유로 인한 악평도 많다.

탑승소감이라면 일단 높다는 것.
860mm에 이르는 시트높이로 인해 전반적인 자세가 높아져서 높은 시야와 편안한 자세가 되지만 발착지성은 떨어진다.
내 몸무게로 인해 서스펜션이 많이 수축됨에도 불구하고 양발을 편안하게 딛을 수는 없었다.
로택스 엔진의 단기통 650답게 펀치력은 아주 발군이다.
150Km정도까지는 숨도 안쉬고 치고 올라간다.

이로써 한동안의 방황을 끝내고 투어용과 시내바리용으로 재편성된 바이크 시스템..ㅋ

투어용으로는 조금 부족하면서 써금한 R850R.
시내용으로는 조금 오버스럽고 불편한 G650X
뭔가 안어울리는 듯하면서 그럴싸한 조합이다.

당분간은 변화없이 이 시스템으로 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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