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커스텀] HONDA FTR223 Street Bobber #3

개인정비작업/HONDA FTR223

by aRTBIKE 2016. 1. 25. 21:08

본문

세번째 FTR223의 작업을 마무리한다.


사이드 라이센스 플레이트가 도착해 장착하려고 살펴보니 액슬에 걸리는 부분이 두꺼워서 너트가 들어갈 공간이 나오지 않아 5mm를 깎아낸다.


장착.


너트가 넉넉하진 않지만 더이상 깎으면 강도가 떨어질 수 있어 액슬을 조금 더 긴 것으로 구해보든지 해야할 것 같다.


배선 연결.


고민하던 탱크는 에이프것으로 최종결정.

에이프 탱크의 차대마운트부분 간격은 79mm정도로 간단한 가공으로는 FTR차대에 장착할 수 없다.

탱크 장착을 위해 기존의 탱크마운트부분을 모두 잘라낸다.


반대편도 마찬가지.


용접자국이 남은 부분을 모두 갈아낸다.


측정한 치수를 바탕으로 탱크마운트 브라켓을 만들고 차대에 용접.


탱크 마운트 부싱을 우레탄으로 가공.


장착. 22x18,8.5,16


너트와 볼트머리 안쪽엔 와셔를 넣어 마운트 부싱의 고정강도를 높인다.


시트쪽 고정 브라켓 제작.

10T 6061바에 홀을 파고 볼트머리가 들어갈 자리를 카운터보링.


길이 절단 후 장착하고 탱크고정볼트홀을 파고 탭을 낸다.


탱크를 지지할 마운트를 우레탄으로 제작.

홈을 내어 탱크 자체에 고정되도록 했다.


탱크에 장착.


브라켓 홀 위치 확인.


눌러주는 와셔와 볼트로 탱크 결합완료.


탱크 하단 라인이 수평이 나오지 않아 시트라인의 연장선에 맞추었다.


시트와 탱크 사이가 좀 허전하긴 하지만 볼트홀이 있으므로 간단한 덮개를 제작해서 붙여도 될 듯하다.


탱크폭도 적당.


연료를 넣어보니 중고로 구입한 에이프 탱크의 연료콕에서 휘발유가 새서 콕을 수리 후 장착완료.



이것으로 세번째 FTR223의 커스텀을 마쳤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