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다의 명차 중 하나로 손꼽히는 스티드 600이 클러치 디스크 교체를 위해 입고.
스펙을 먼저 살펴본다.
STEED (600) | STEED (400) <> 플랫 바 타입 |
||
모델 | PC21 | NC26 | |
전체 길이 (m) | 2.31 | 2.31 | |
전폭 (m) | 0.76 | 0.760 <0.705> | |
전체 높이 (m) | 1.13 | 1.130 <1.105> | |
축간 거리 (m) | 1.6 | 1.6 | |
최저 지상고 (m) | 0.14 | 0.14 | |
시트 고 (m) | 0.68 | 0.68 | |
차량 중량 (kg) | 208 | 208 | |
건조 중량 (kg) | 196 | 196 | |
승차 정원 (명) | 2 | 2 | |
연비 (km / L) 60km / h 정지 주행 테스트 값 |
38.1 | 37 | |
최소 회전 반경 (m) | 3.1 | 3.1 | |
엔진 형식 | PD06E (수냉 4 사이클 V 형 2 기통) |
NC25E (수냉 4 사이클 V 형 2 기통) |
|
총 배기량 (cm 3 ) | 583 | 398 | |
내경 × 행정 (mm) | 75.0 × 66.0 | 64.0 × 62.0 | |
압축비 | 9.2 | 10 | |
최고 출력 (PS / rpm) | 36 / 6, 500 | 30 / 7, 500 | |
최대 토크 (kg-m/rpm) | 4.5 / 3,000 | 3.3 / 5,500 | |
캬브레터 형식 | VDF1 | VDDO | |
시동 방식 | 셀프 식 | 셀프 식 | |
점화 방식 | 풀 트랜지스터 식 | 풀 트랜지스터 식 | |
윤활 방식 | 압송 물보라 병용 식 | 압송 물보라 병용 식 | |
윤활유 용량 (L) | 2.8 | 2.8 | |
연료 탱크 용량 (L) | 9 | 9 | |
클러치 형식 | 습식 다판 코일 스프링 | 습식 다판 코일 스프링 | |
변속기 형식 | 상시 서로 맞물림 식 4 단 리턴 | 상시 서로 맞물림 식 5 단 리턴 | |
변속비 | 1 단 | 2.571 | 3 |
2 단 | 1.7 | 2.055 | |
3 단 | 1.227 | 1.59 | |
4 단 | 0.931 | 1.272 | |
5 단 | - | 1.035 | |
감속비 (1 차 / 2 차) | 1.888/2.812 | 2.058/2.812 | |
캐스터 (도) | 35 ° 00 ' | 35 ° 00 ' | |
트레일 (mm) | 164 | 164 | |
타이어 크기 | 전 | 100/90-19 57S | 100/90-19 57S |
후 | 170/80-15 77S | 170/80-15 77S | |
브레이크 형식 | 전 | 유압식 디스크 | 유압식 디스크 |
후 | 기계식 리딩 · 트레일 링 | 기계식 리딩 · 트레일 링 | |
현가 방식 | 전 | 텔레스코픽 | 텔레스코픽 |
후 | 스윙 암 | 스윙 암 | |
프레임 형식 | 더블 크래들 | 더블 크래들 |
작업 시작.
오일드레인.
머플러 분리를 위해 발판부터 분리.
클러치 커버 분리.
연식만큼 엔진 내부에 오일 때가 전체적으로 퍼져있다.
클러치 부품 분리.
교체될 클러치 디스크 셋.
전체 7장의 디스크가 들어가고 안쪽 6장은 같은데 바깥쪽 한 장만 다르다.
클러치 디스크 교환은 간단한 작업인데 이 차량은 바깥쪽 한 장의 디스크와 같이 들어가는 저더 스프링과 플레이트가 없이 조립되어 있어 커스텀 중인 내 스티드에서 부품을 분리하여 수리를 완료.
2013 #169 YAMAHA SR400 (0) | 2013.11.20 |
---|---|
2013 #162 BMW S1000RR (0) | 2013.11.10 |
2013 #158 HONDA FTR250 (0) | 2013.11.07 |
2013 #156 HONDA FTR250 (0) | 2013.11.02 |
2013 #152 KAWASAKI W650 (0) | 2013.10.20 |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