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장비관련자료] BIG AUTO-A70 태핑 어태치먼트용 콜렛 제작

정비공구/금속가공

by aRTBIKE 2022. 7. 7. 21:30

본문

Deckel FP2 밀링 세팅 후 조금씩 사용하면서 손에 익혀가고 있는 중이다.

역회전이 안되는 FP2의 특성상 탭을 낼 때에는 리버싱 기능이 있는 태핑 어태치먼트를 사용해야 한다.

언제인지 가물가물하지만 암튼 사두었던 BIG 태핑 어태치먼트를 꺼내보았다.

꽤 오래 전에 사둔 거 같은데 이게 콜렛이 없는 걸 구매한 거라 그냥 놔두고 있다가 밀링도 바꾸는 바람에 그대로 서랍속에 잠들어 있었다.

그간 콜렛을 구하기 위해서 틈틈이 검색을 한 결과 거의 동일한 형태의 JTA7이라는 태핑 어태치먼트가 있고 여기에 사용되는 전용 콜렛이 맞을 것이라는 확신이 들었다.

전용 콜렛도 따로 판매되고 있어서 구매하면 끝이긴 한데 저 구조의 콜렛이 어느정도의 내구성을 가지고 있을지 의문이 들었다.

그래서 다른 방법은 없는지 찾아보았다.

버텍스 태핑 어태치먼트의 상품소개를 보면 콜렛의 테이퍼각은 40도로 되어 있는데 혹시나 해서 트리머용 6파이 콜렛을 하나 사서 맞는지 확인해보았지만 일단 크기부터 맞지 않았다.

그래서 제작.
테이퍼를 깎고 홀을 내고 세로 홈을 내서 콜렛 형태를 만든다.

내가 가지고 있는 M5,M6 탭에 맞게 4.2파이와 6파이 두 개의 콜렛을 만들었다.

장착.

탭을 끼우고 너트를 조여본다.

뭐 별다를 거 없이 잘 고정된다.

BIG AUTO-A70은 원래 머시닝용인지 머시닝용 스톱암이 세팅되어 있어 이걸 어떻게 장착할지 좀 더 고민을 해야한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