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2014 #214 YAMAHA SR400

고객차량정비/2014

by aRTBIKE 2014. 11. 22. 20:21

본문

 2006년식 SR400이 구조변경 및 차량검사를 위한 정비를 위해 입고.

 

 

페이튼 머플러가 달려있어 소리가 꽤 큰데 일단 소음검사부터 실시.

 

 

당연히 탈락.....

 

 

시트와 탱크 분리.

 

 

일단 차주가 제공한 놀러지 이그니션 와이어부터 교체 시작.

놀러지 와이어의 효과에 대해서는 의견이 분분하지만 적당한 가격에서 심리적 만족을 주는 퍼포먼스 튜닝아이템으로 인기있다는 것은 부정할 수 없겠다.

 

 

이그니션 코일과 와이어 결합.

 

 

놀러지 와이어 장착시 필요한 어댑터가 포함되어 있다.

 

 

차대쪽에 오일이 많이 흘러있어 휘발유 세차.

그립을 잘라 만든 탱크 마운트 러버가 인상적이다.

 

 

이그니션 코일 장착.

 

 

촉매작업 및 타이어 교환을 위해 머플러 분리.

 

 

기존 밴드는 일반 호스용 서스밴드라 교체가 필요하다.

 

 

휠 분리.

 

 

베어링 및 허브라이닝 상태 점검.

 

 

분진이 너무 많아 에어건과 휘발유건으로 허브 청소.

 

 

순정 타이어 교환 완료.

 

 

리어 휠 장착.

 

 

분리된 머플러.

흡음재 따위는 쓰지 않는 쿨한 페이튼 직관머플러의 소음을 어떻게 줄일 것인지가 관건.

 

 

일단 촉매 장착을 위해 머플러 입구 확관.

 

 

유로 3규격 촉매.

 

 

테두리에 노치를 만들어 내부에 딱 맞게 고정.

촉매만으로도 소음이 줄어드는 경우가 있어 다시 머플러를 결합하고 소음측정을 했으나 촉매장착 전과 별차이 없는 112db이 나와서 다시 머플러를 분리.

 

 

몇 종류의 소음기 형태를 구상하였으나 페이튼 머플러의 외관을 건드리지 않고 소음을 줄이는 것이 중요하기에 30mm 임팩복스알을 가공하여 매니폴드 엔드캡으로 장착.

 

 

외경을 정확하게 머플러 내경에 맞추어 흔들리거나 빠지지 않도록 했다.

 

 

머플러 고정밴드를 SUS고압밴드로 교체.

 

 

머플러 장착.

 

 

외관상으로는 아무런 변화가 없다.

배기가스 검사도 실시하여 아주 낮은 수준으로 캬브를 세팅.

 

 

다시 소음측정.

열번정도 측정하여 맥시멈 값이 105를 넘지 않는 선에서 소음기 내경을 맞추었다.

모든 작업을 완료 후 출고대기.

 

'고객차량정비 > 2014'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14 #221 HONDA PCX  (0) 2014.11.25
2014 #217 BMW G450X  (0) 2014.11.22
2014 #207 HONDA CB400SF VTEC  (0) 2014.11.14
2014 #200 KAWASAKI ESTRELLA 250  (0) 2014.11.06
2014 #192 HONDA XZ100 OFFROAD CUSTOM  (0) 2014.10.19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