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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4 #223 HONDA DREAM 50

고객차량정비/2014

by aRTBIKE 2014. 11. 30. 12: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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혼다 Dream 50이 파손된 머플러 플렌지 볼트 제거 및 교환, 배터리박스 및 테일브라켓 제작 등을 위해 입고.

 

 

머플러 플렌지 볼트부터 제거.

이 볼트들은 잘 풀리지 않도록 나사산 모양이 특이한데 무리하게 조이면 플렌지의 변형에 따라 볼트가 휘고 심하면 부러지게 된다.

4개의 볼트 중 하나는 부러져서 차주가 드릴링으로 볼트를 제거하려다 헤드까지 손상된 경우.

 

 

볼트를 제거하고 새 볼트 장착전 나사산을 깨끗이 하기 위해 태핑.

 

 

반대편도 태핑. 블라인드 홀이므로 스파이럴탭을 사용해야 한다.

 

 

배터리박스와 테일브라켓을 일체형으로 제작하기 위해 각 부분 치수 측정.

 

 

 

 

 

 

 

 

 

 

 

 

 

 

 

 

 

 

 

 

 

 

 

 

 

 

 

 

 

측정된 치수를 바탕으로 테일브라켓 모델링.

차대와의 결합방식과 배터리 고정, 윙카 및 테일램프 고정부를 모두 고려하여 제작.

 

 

세퍼핸들 장착에 따른 조향각 제한을 위해 핸들스토퍼도 모델링.

 

 

 

SUS 2T로 제작된 브라켓을 설계에 맞춰 절곡하고 차대와 결합.

 

 

윙커도 정확하게 고정되도록 위치를 선정.

 

 

차주가 제공한 테일램프와 라이센스 플레이트 일체형 테일파츠를 볼트로 결합하게 한 구조.

 

 

배터리 고정을 위한 부분.

 

 

배터리 장착시 문제가 없도록 볼트홀에 카운터싱크 가공 후 테이퍼 볼트로 고정.

 

 

배터리에 붙어 있던 완충용 스펀지를 뜯어내고 배터리 장착.

 

 

윗부분에 케이블타이 하나로 완전히 고정되게 한 구조.

 

 

시트 엔드와 테일램프가 딱 맞게 떨어지는 사이즈.

 

 

옆모습.

 

 

뒷모습.

 

 

별도로 제작해 출고후 제작이 완료된 핸들스토퍼는 차주가 직접 장착하도록 전달.

 

 

 

핸들스토퍼가 장착된 모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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