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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4 #247 HONDA CB250 HORNET

고객차량정비/2014

by aRTBIKE 2015. 1. 23. 09: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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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B250 호넷이 초기시동성과 출력부족 문제 해결을 위해 입고.

 

탱크 분리후 상태점검.

 

이그니션 케이블의 노후 확인.

 

3번 이그니션 캡이 손상된 것을 절연테이프로 보수해 두었다.

 

 

플러그 상태 점검.

의외로 플러그 상태는 나쁘지 않았는데 이런 경우 캬브가 아닌 엔진의 문제인 경우가 많아 불안해진다.

 

 

엔진압 측정.

 

모든 기통의 엔진압이 상당히 낮으며 특히 1,2번이 심하다.

 

 

열간 엔진압 측정을 위해 시동후 아이들링.

 

일단 실린더와 피스톤 상태가 모두 좋지 않은 것을 확인했지만 실린더와 크랭크케이스 일체형인 호넷의 특성상 쉽게 결정할 수 있는 범위가 아니라서 밸브간극 세팅으로 엔진작업은 마무리.

 

 

냉각수 누수.

 

 

브레이크액 상태 점검.

 

 

캬브를 들어낸다.

 

 

인테이크 상태 점검.

 

 

캬브 상태 점검.

 

D형 파일럿 스크류 드라이버가 없을때 이렇게 갈아내다 캬브를 파손시키는 경우가 많다.

 

 

챔버 분리.

 

 

챔버내부 부품은 상태가 양호하고 깨끗한 편.

 

파일럿 스크류도 나름 상태가 나쁘지 않다.

 

문제는 파손된 파일럿스크류홀.

 

당장은 대체품이 없으니 이 캬브로 세팅이 나오는 범위내에서 수리하고 캬브를 구해보기로 했다.

 

 

 

 

 

차주가 보낸 이그니션 케이블.

 

 

캬브세척 완료.

 

다이어프렘 커버에서 파손된 부분을 발견하여 가지고 있던 부품으로 교체.

 

 

 

니들의 마모. 교체까지는 아니지만 차주에게 리포트.

 

 

니들의 품번.

 

 

캬브 조립 완료.

 

 

플러그도 교환.

 

 

이그니션 케이블 교환.

차주가 보낸 것이 순정이었는데 어떤 이유에서인지 사이즈가 잘 맞지 않았다. 게다가 경화되어 있어 추운 날씨에 구부리다가 피복이 파손될까봐 주의가 필요했다.

 

 

플러그 케이블을 보유하고 있는 제품으로 재교환 후 캬브 세팅.

 

 

기통특성에 따른 동조세팅

 

 

부압호스 교환.

 

 

냉각수 호스 클립 교환 및 블로바이 호스 재배치.

 

 

리턴케이블의 심선이 끊어진 상태라 케이블도 교환.

 

 

전장계 테스트.

 

 

출고준비를 다 했는데 냉각수라인의 다른 부분에서 또 누수가 생겨 다시 각 부분 분리.

 

 

냉각수 배출.

 

 

냉각수 파이프 오링 교환 후 재조립. 출고.

 

캬브바디,실린더케이스,피스톤링 교환이 필요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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