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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커스텀] YAMAHA SR400 FCR Carburetor Intake 제작

개인정비작업/YAMAHA SR400

by aRTBIKE 2015. 10. 5. 22: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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숏타입 오픈 판넬로 되어 있던 SR400의 FCR캬브에 대구경 에어필터를 장착해서 사용하기로 결정하고 인테이크 어댑터를 제작해본다.

Before & After.

어떤 방식으로 제작할지 고민한 끝에 저렴한 파이프 플렌지를 구입하여 가공하기로 결정.

30A 규격의 파이프 플렌지를 구입하여 선반으로 크기와 내경, 결합부의 두께를 가공한다.

좌측이 원래의 파이프 플렌지이고 우측이 1차 가공을 마친 인테이크 어댑터이다.

상당량을 깎아내는 작업이기에 선반에 난리가 났다.

깎아낸 PVC칩.

원래 장착되어 있던 판넬과 비교하면서 2차 가공이 필요한 부분과 방식을 선정한다.

2차 가공이 끝난상태.

 

아래쪽엔 에어젯과 간섭이 없도록 라운드형 홈을 파준다.

이상태로도 장착은 되나 대구경필터 사용시 필터와 차대가 서로 간섭이 있어 연결파이프까지 제작을 해야한다.

역시 PVC파이프를 가공하여 연장관을 만들고 시모타 오픈필터를 장착.

주행결과 인테이크가 길어졌음에도 불구하고 초중반 출력에 문제가 없었다.

시모타 필터의 흡기량과 충분한 에어버퍼의 효과 때문이라 생각된다.

다시 사이드카울을 덮어 얼핏 순정인양 위장.

제작된 인테이크 어댑터도 도색을 해서 마무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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