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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R400 1JR Restoration #1

개인정비작업/YAMAHA SR400

by aRTBIKE 2015. 11. 29. 16: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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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R400 프레임이 하나 있었는데 한 대 만들어야지 하면서도 차일피일 시간만 보내다가 부품용 사고차를 한대 구입하면서 작업을 시작.

사고차 상태. 달리다가 프런트 허브가 깨졌다는데 어떤 상황인 건지...

프런트를 제외한 부분에는 큰 대미지가 없다고 해서 바로 구매.

하지만 점검결과 차대도 밀렸고 머플러, 탱크, 사이드 카울, 미러 스텝 등등 많은 부분에 대미지가 있어 분해하여 부품만 사용하는 것으로 결정.

부품차에서 분리한 엔진.

아직 시동을 걸어보지 못해 상태를 알기 힘드나 외관상으로는 비교적 관리를 잘 한 엔진으로 보인다.

별도로 구입한 프런트 세트에서 액슬홀더 고정볼트가 부러져있어 볼트를 빼낸다.

열처리 무두볼트를 길이에 맞게 가공.

장착완료.

가지고 있던 차대는 비교적 양호했지만 핸들스토퍼가 부러져 있어 수리가 필요.

기존의 스토퍼를 갈아내고 주변을 손질한다.

3T짜리 와셔에서 필요한 각도만큼 커팅.

필요한 부분.

용접할 위치와 각도를 맞춘다.

가접.

스팟으로 빨리 쳐서 주변에 열변형과 도색손상이 없도록 용접.

충분한 강도 확인 후 도색.

리어휠 및 스윙암 이식.

다른 스윙암을 이식하려다 판매할 차량이라는 것을 자각하고 최대한 순정상태에 가깝게 하기로 한다.

엔진부착.

2014년식 순정계기판, 윙카, 라이트 장착.

모두 600Km에서 파츠 스왑 된 것들이라 상태가 좋다.

전장계 플레이트 제작을 위한 치수측정.

배터리의 크기를 고려하고 아무런 가공 없이 바로 장착할 수 있도록 모델링.

임시로 배터리 연결 후 시동 확인 및 전압점검.

충전상태 양호.

탱크 마운트 제작.

시트홀더 제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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