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림 : 타이어와 밀착되어 공기압을 유지시켜주는 부위(인치로 표시)
림폭은 타이어의 편평비와 밀접한 관계가 있음
림폭이 지나치게 크면 연비가 증가되고 차체와의 간섭의 원인이 됨
*옵셋 : 휠의 장치면(허브면)이 휠중심선에서 얼마나 떨어져 있는지를 나타내는 용어
림폭의 가운데를 기준(옵셋 0)으로 아웃트림쪽으로 장치면이 있으면 + 옵셋,
이너림쪽으로 장치면이 있으면 - 옵셋이라고 함(mm로 표시)
승용차의 경우 (+), 지프차의 경우 (-) 옵셋의 경우가 많음.
마이너스 옵셋의 경우 타이어가 밖으로 튀어나와 차폭이 넓어져 안정되어보이고 코너링 성능이 향상됨
예) ET40이란, 장치면이 림쪽의 중심으로부터 아웃트림쪽으로 40mm위치에 자리하고 있다는 뜻.
*PCD : 볼트구멍의 중심선을 연결한 원의 지름(허브의 직경)
*허브 : 휠의 중앙부분에 있는 구멍으로 차축과 체결되는 부분(차축의 지름과 반드시 일치해야 함.)
허브림을 이용하여 무리하게 장착할 경우 런아웃 클레임이 야기될 수 있음.
[출처]http://kin.naver.com/qna/detail.nhn?d1id=8&dirId=8110301&docId=75188276&qb=7J6Q64+Z7LCo7Zyg7JeQIFBDRCDrprztj60g7Ji17IWL&enc=utf8§ion=kin&rank=1&sort=0&spq=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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