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증상 : 시동불가/배터리방전/배선손상
작업내용 : 이그니션 컨택트 브레이커,콘센서 교환/마그네틱 캠 녹제거/포인트간극,점화시기 조절/이그니션케이블 수리/탱크마운트 부싱제작/케이블,배선 라우팅 수정/헤드라이트 전구 소켓 가공/윙카 부착/릴레이교환/캬브수리,세척,세팅/에어필터 교환/연료필터 부착/윙카브라켓 제작
혼다 50cc중에서도 소형급에 속하는 미니바이크 몽키는 아주 오랜 역사를 가진 모델이다.
메이저급 모델이 아니어서 역사나 가치가 크게 어필되진 못하지만 1967년부터 생산이 되었으니 그야말로 역사와 전통에 빛나는 모델이라고 할 수 있다.
<출처는 상단에 표기된 사이트>
에어필터 가공흔적
수세미 두겹이 에어필터 대신 들어있었다.
유니필터를 하우징에 맞게 잘라 에어필터 제작.
심선이 노출된 배터리 배선.
윙카배선들은 모두 잘려 있었으나 나머지 배선상태는 양호해 보였다.
탱크마운트 부싱 한쪽이 없고 그나마 남아있는 한쪽도 사이즈가 맞지 않는 딱딱한 재질로 되어있었다.
배터리는 이미 방전상태였지만 배터리 여부와 관계없이 스파크는 보여야 하는데 키온 후 킥을 차 보았으나 스파크가 튀지 않는다.
이그니션 케이블 끝단 노후.
마그넷로터와 하우징 주변의 녹을 제거하고 부품으로 가지고 있던 포인트와 콘덴서를 이식.
이그니션 케이블도 수리 후 시동.
아이들링은 괜찮으나 고알피엠이 올라가지 않는다.
캬브의 누유 발견.
챔버주변과 드레인 호스에서 연료가 샌다.
캬브분리
메인젯이 장착되는 부분이 파손되었고 접착제로 메인젯이 고정되어 있다.
챔버 오링도 파손.
메인젯을 제거하고 니들홀더의 이상점검.
니들홀더 제거후 접착제가 있던 부분을 제거하고 파손된 만큼의 바디를 재생.
메인젯과 니들홀더의 면을 치고 은땜으로 둘을 붙인다.
용접완료.
원래는 메인젯에 오링이 있어야 하지만 메인젯 홀더에 변형이 있으므로 니들홀더 하단에 오링장착.
결합테스트.
캬브세척.
탱크마운트 부싱 제작.
캬브도 세척 완료.
포인트 간극과 캬브 세팅 후 영역대별 출력 확인.
연료필터 부착.
손상된 배선들을 수리.
차주가 제공한 윙카의 고정볼트는 M10이고 차체의 윙카스테이 볼트 규격은 M6라 별도의 브라켓을 가공하여 장착하고 윙카 부착.
6V 전구를 구하기 어려워 T10 LED로 바꾸었다고 하는데 부하가 맞지 않아 윙카가 깜박이지 않는다.
전자식 릴레이로 교환.
전자식 릴레이임에도 윙카가 완전히 꺼지진 않는다.
헤드라이트 점등이 이상하여 확인한 결과 Z50J 몽키는 상하향이 따로 없이 라이트 온인데 맞는 6V 전구가 없으니 시티용의 12V 더블전구를 장착해두었고 점점이 가운데서 양쪽에 닿아 상하향이 동시에 켜지는 상태였던 것.
차주가 장착을 의뢰한 LED는 뒤쪽의 냉각팬이 너무 커서 미터케이블이 라이트 하우징 안을 지나는 몽키나 에이프 라이트에서는 사용이 불가.
전구의 상향을 접점을 마스킹.
소켓접점을 확장하여 접촉불량이 생기지 않도록 한다.
손상된 미등전구도 교환.
고정되어 있지 않던 머플러도 안쪽에 너트를 대어 볼트로 고정. 안쪽 이그니션코일과 간섭이 생기지 않도록 짧은 볼트를 사용해야 한다.
작업 완료.
테스트 주행후 출고대기.
2017 #12 HONDA CBR1000RR (0) | 2017.02.05 |
---|---|
2017 # 11 HONDA Dream 50 AC15 혼다 드림 50 (0) | 2017.02.04 |
2017 #8 LML STAR 4T 125 (0) | 2017.01.26 |
2017 #6 HONDA CBR1000RR 2006 (0) | 2017.01.21 |
2017 #3 HONDA JAZZ 50 Custom (0) | 2017.01.16 |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