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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 #111 YAMAHA SR400

고객차량정비/2017

by aRTBIKE 2017. 7. 14. 02: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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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상 증상 : 엔진부조, 출력부족, 엔진경고등, 오일량 부족, 조향성 이상, 규격외 체인 장착
작업내용 : 공구함 브래킷 제작, 장착/클러치 레버 교환/스윙암 변형 수리/리어 액슬 가공, 교환/리어 허브 파손 수리/대,소기어 체인 교환/휠베어링 고착 수리/배기밸브, 캠 체인, 텐셔너 암 교환/개스킷 류 교환/오일펌프 및 오일 라인 교환/XT500 후기형 순정 캬브로 교환 및 세팅/에어필터, 인테이크, 에어 버퍼 가공, 교환/윙카 볼트 제작, 장착

처음 커스텀을 했던 오너가 판매를 한 이후 여러 번 주인이 바뀐 SR.
상태가 심각.

수리기간 중 내부와 관리상태를 본 원래의 오너가 씁쓸해하는 것을 보면서 나 역시 기분이 좋진 않았다.

엔진 유압 경고등이 점등된 상태로 입고가 되었는데 오일 드레인을 해보니 캠 체인 텐셔너 엔드가 파손되어 금속분말도 섞여있었고 배출된 량도 700cc 정도만 나왔다.
로커암도 마모가 진행된 상태.

리어 휠 스페이서의 길이가 잘못 가공되어 있었고 리어 액슬을 무리하게 조이면서 베어링 홀이 손상> 베어링 고착> 액슬 마모.
사고 때문인 지는 모르겠지만 스윙암이 틀어지면서 액슬도 휜 상태.
CHOHO라는 상표의 중국산 체인이 끼워져 있어 스펙을 확인하니 125~200cc용 그것도 중국 제조사에서 제시한 스펙.
CHOHO 428HO 체인의 인장강도는 22KN.
적합한 체인을 구하는 게 쉽지 않으니 길이만 맞는 중국산 체인을 장착한 것.
이 스윙암은 지금은 단종된 WM 스윙암인데 순정보다 7Cm가 길어 SR순정 체인이 428 규격 130 링크(D.I.D 428HV2-130LE)인데 반해 142 링크의 체인이 필요하다.

국내에서 구할 수 있는 428 규격 체인 중에서 SR의 토크를 만족하는 체인은 D.I.D의 428VX 밖에 없다.
그런데 국내에는 130 링크 이상의 체인을 판매하는 곳은 없어 결국 해외 주문.
D.I.D의 428VX의 인장강도는 33KN.

이외에도 자잘한 문제가 여러 가지 있었고 새로운 차주의 취향에 따라 일부 파츠의 교환 작업도 진행하였다.
대부분의 부품은 나보다 에스알에 대한 경험이 더 많은 현 차주가 공급해주어서 비교적 수월하게 진행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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