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업의뢰 : 엔진오일,필터 교환/앞뒤 타이어 교환/대소기어체인 교환
입고 자체는 일반적인 소모품 교환이었으나 리어타이어 교환을 위해 캘리퍼를 뺄 때부터 문제가 발생.
리어캘리퍼가 디스크를 물고 있어 압을 좀 제거하기 위해 브리더를 푸는데 처음부터 느낌이 안좋아서 토치로 가열하고 했음에도....
브리더 볼트 파손...
일단 캘리퍼 분리.
볼트를 갈아내 보았으나 나사산과 안쪽의 클로즈 시트면이 상해서 캘리퍼 사용불가....
복동식이라 브리더가 2개인데 반대편을 풀어볼 엄두가 나지 않는다.
긴급히 캘리퍼를 수배하여 교환.
리어휠 분리.
휠은 별다른 문제가 없다.
소기어 커버를 여니 오링이 우수수....
이게 다 체인에서 털려나온 오링들...
궁금해서 체인 마디를 모두 점검했는데 단 한개도 남김없이 모두 나왔다.
일단 소기어 주변 청소.
소기어 분리.
대소기어체인 교환.
D.I.D 520VT2 110L
타이어도 교환.
캘리퍼 마운트 홀 나사산도 파손이라 리코일을 위한 태핑.
코일 삽입 후 캘리퍼 장착.
이제 프론트차례.
역시나 캘리퍼가 쩔어 있어 빼는데 고생.
프론트 디스크 마모도 측정.
서비스 리밋이 3.5mm인데 2mm..................
캘리퍼 상태.
씰미 씹혀나와서 피스톤이 리턴이 안되는 상태. 피스톤 상태만으로도 이미 심각.
슬라이더 볼트.
리어는 복동식이고 프론트는 단동식인건 뭔가.
어렵사리 피스톤을 빼내고 캘리퍼씰 제거.
캘리퍼 초벌 세척.
브리더 볼트 또 파손.
조심해서 박힌 볼트 제거.
반대편은 브리더 볼트를 빼니 나나산 부분이 깨져버림.
단동식 캘리퍼는 서포터의 슬라이딩핀 홀의 윤활이 중요하다.
파손부위를 브레이징으로 만들어 나간다.
1차.
2차.
피스톤 1개 교환하고 나머지는 세척 후 연마.
피스톤 씰 교환.
매끄럽게 들어간다.
프론트휠 분리.
타이어 교환.
긴급 공수된 프론트 디스크.
4mm.
디스크를 교환하는데 디스크 고정볼트 12개중 6개가 이가 나감.....
어쨌든 마무리 하고 캘리퍼 장착 후 압 작업.
브레이징 부위에서 액이 새는지 점검. 다행히 이상무.
일단은 사용하더라도 한쪽은 구해서 교환해야 할 것 같다.
오일교환.
머플러가 노지마제품인데 오일필터를 교환하려면 매니폴드를 풀어야한다.
야마하 공용 오일필터.
매니폴드 재조립.
테일램프와 바엔드미러까지 수리하고 마무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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