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업내용 : 잘못된 배터리 점프로 인한 손상 점검,스타터 릴레이 교환,시트고정부 개선
HONDA CB750 Night Hawk 정보.
- 발매당시 기사
1991 년 7 월 12 일
공냉 직렬 4 기통 엔진을 탑재 한 품격있는 디자인의
대형 투어링 바이크 '혼다 나이트 호크 750 "를 발매
혼다 (주)는 750cc 엔진이 가지는 부드럽고 여유있는 출력 특성과 당당한 풍격을 띤 디자인 등 여유로운 장거리 투어링을 즐길 수있는 대형 투어링 바이 쿠의 '91 년형 '혼다 나이트 호크 750」을 7 월 13 일부터 발매 한다.
이 나이트 호크 750은 올해부터 북미에 수출하고 유행에 좌우되지 않는 미국식의 표준 모델로 호평을 얻고있는 모델로, 이륜차의 본래 가지고있는 스포티 함과 상쾌함 등을 즐기면서 더 즐겁게 편안하게 장거리 투어링있는 동시에 도심에서의 사용 용이도 겸비한 750cc 모델로 개발 한 것이다.
혼다 나이트 호크 750
혼다 나이트 호크 750
● 판매 계획 대수 (국내 연간) 750 대 (한정)
● 메이커 희망 소매 가격 639,000 엔
(홋카이도 오키나와는 10,000 엔고 등 일부 이도 제외)
(속도 경고등 장착 차량은 10 000 엔고)
(소비세 제외)
엔진은 전통있는 CB 계의 공냉 4 사이클 DOHC 직렬 4 기통을 탑재 해, 일상 사용하는 기회가 많은 중 · 저 회전 영역에서 취급하기 쉬운 출력 특성하며, 고속도로 등의 주행에 필요한 높은 회전 영역에서도 힘차게 상쾌한 주행 맛을 실현. 또한 공냉 특유의 기능적인 디자인의 냉각 핀과 크롬 도금 머플러, 엔진 오일의 냉각 효과를 높이기 오일 쿨러를 표준 장비하고 깔끔한 기능적인 외관하면서도 유압식 밸브 간극 오토 조정자 (밸브 간극 자동 조정 장치)와 자동 조절 식 캠 체인 텐셔너를 채용하는 등 유지 보수 화를 꾀하고있다.
프레임 다리 회전은보다 폭 넓은 주행 상황에서 솔직한 승차감을 얻을 수있는 원형 단면 파이프의 더블 크래들 프레임을 채용하고, 프론트 서스펜션은 부드러운 감쇠력 특성을 발휘하는 던바 구조를 채용 , 긴 휠베이스 (1,505mm)과 두께의 풍성한 시트 등과 함께 뛰어난 주행 성능과 안락한 승차감을 양립시키고있다. 또한, 센터 스탠드를 표준 장비하고 쓰기에도 배려하고있다.
브레이크는 프론트 제동 필링이 뛰어난 유압식 디스크 브레이크, 후방에는 가벼운 드럼 브레이크를 채용하여 넓은 전 후 튜브리스 타이어 (전:110 / 80-18 58H 후:140 / 70-17 66H)과 경량 5 스포크 알루미늄 휠을 함께 갖추고 있습니다. 스프링 아래 무게를 줄이고 경쾌한 승차감을 실현하고있다.
디자인은 전체적으로 심플한 것으로하면서 매끄러운 곡선과면으로 구성된 볼륨 감있는 대용량 (18L)의 연료 탱크 모양과 사이드 커버에서 리아 카울로 느긋하게 이어지는 라인도 깔끔한 외관을 표현한 롱 휠베이스의 차체와 함께 대 배기량 차량에 어울리는 당당한 기품있는 것으로 하고있다.
- 주요 제원
통칭명 | 나이트 호크 750 | |
형식 | RC 39 | |
전장 × 전폭 × 전고 (m) | 2.230 × 0.805 × 1.140 | |
軸距 (m) | 1.505 | |
최저 지상고 (m) | 0.14 | |
시트 높이 (m) | 0.78 | |
차량 중량 / 건조 중량 (kg) | 228/211 | |
승차 정원 (사람) | 2 | |
연비 (km / L) 60km / h 정지 주행 테스트 값 |
27 | |
최소 회전 반경 (m) | 2.6 | |
엔진 형식 | RC17 E (공냉 4 사이클 직렬 4 기통 DOHC) | |
총 배기량 (cm 3 ) | 747 | |
내경 × 행정 (mm) | 67.0 × 53.0 | |
압축비 | 9.3 | |
최고 출력 (PS / rpm) | 75 / 8,500 | |
최대 토크 (kgm / rpm) | 6.5 / 7,500 | |
캬브레터 형식 | VE66 | |
시동 방식 | 셀프 | |
점화 장치 형식 | 풀 트랜지스터 식 배터리 점화 | |
윤활 방식 | 압송 물보라 병용 식 | |
윤활유 용량 (L) | 3.6 | |
연료 탱크 용량 (L) | 18 | |
클러치 형식 | 습식 다판 코일 스프링 | |
변속기 형식 | 상시 치 합식 5 단 리턴 | |
변속비 | 1 단 | 3 |
2 단 | 2.055 | |
3 단 | 1.545 | |
4 단 | 1.24 | |
5 단 | 1.074 | |
감속비 (1 차 / 2 차) | 1.780 / 2.533 | |
캐스터 (번) / 트레일 (mm) | 29 ° 00 '/ 117 | |
타이어 크기 | 전 | 110 / 80-18 58H |
후 | 140 / 70-17 66H | |
브레이크 형식 | 전 | 유압 디스크 |
후 | 기계식 리딩 트레이 링 | |
현가 방식 | 전 | 텔레스코픽 식 |
후 | 스윙 암식 | |
프레임 형식 | 더블 크래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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