좀 특이한 증상의 SR400FI가 입고.
일단 연료펌프가 돌지 않아 다른 센터에서 임시로 연료펌프 릴레이를 강제접지 하여 시동이 걸리게 했다고 한다.
연료펌프 릴레이는 ECU에서 엔진회전을 감지해서 -스위칭으로 동작하게 되는데 어떤 이유에서인지 연료펌프 릴레이가 동작하지 않는 상황.
점검시작.
프론트휠 정렬이 맞지 않는다.
스템과 포크의 변형이 있을 것으로 예상되어 분해 확인이 필요하다.
RPM케이블부터 불안한 징조가 보인다.
이걸 이렇게 마감도 하지 않고 놔두었다는 것은 꼼꼼하게 점검하지 않았다는 뜻이기도 하다.
14년식 SR인데 벌써 이렇게 배선이 여기저기 뜯어 붙인 흔적이 있다.
문제의 연료펌프 릴레이.
녹색선이 다른 센터에서 강제접지한 선이다.
저 선을 제거하면 연료펌프 릴레이가 동작하지 않아 시동이 걸리지 않는다.
크랭크 각 센서의 이상과 ECU의 펌프동작 시그널이 의심된다.
전체적인 배선을 정리하고 이상부분을 찾는다.
크랭크 각 센서를 교환하고 정상펄스를 확인하였는데도 펌프의 동작에 문제가 있다.
혹시나 해서 ECU를 점검하니 ECU에서 시그널이 출력되지 않는다.
ECU를 교환 후 정상동작 확인.
배선도 이상부분 체크 후 정리.
프론트를 분해 점검한다.
이너튜브에서 재생흔적 발견.
이너튜브를 순정품으로 교환.
헤드라이트도 교환.
테일램프 동작에 문제가 있어 확인하니 내부 배선 손상.
윙커도 교환.
전체 배선 정비 후 연료펌프 및 전장계 정상동작 확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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