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 전 커스텀 작업을 마친 차량의 차주가 브리더 호스가 달린 캡이 보기 싫다고 호스가 없는 캡으로 바꿀 수 있는지 문의를 해왔다.
GOODS의 저 캡은 야마하 올드 트레일 바이크들인 DT, MX, TT 등에 사용되던 캡과 같은 규격으로 나사산 결합이고 호스 브리더 방식의 캡만 있어서 기성품으로 대체가 불가능하다.
그래서 제작하기로 하고 작업을 시작.
대략적인 형태를 모델링.
나사산 위에 브리더 포트가 있어야 하고 외부 수분을 막기 위한 루프도 있어야 하기에 기존 캡보다는 두꺼워질 수밖에 없다.
소재는 60파이 6061 봉재.
나사산을 깎고 접합면과 오링 홈, 브리더 존, 루프를 깎고 손잡이 부분의 널링까지 마쳤다.
연료가 브리더 홀로 나오는 것을 막기 위한 필터를 만들고 스냅링으로 마감.
브리더 홀을 뚫으면서 생긴 외부홀은 3파이 탭을 내고 무두볼트로 마감.
고객에게 장착사진을 보냈으나 높이를 줄였으면 좋겠다는 답변.
브리더 홀을 통한 수분 유입과 연료의 오버플로우, 내구성 등에 대해서 설명을 했지만 높이에 대한 아쉬움을 극복할 수는 없었다.
접합면을 4mm 낮추고 상단면을 슬랜트 가공해서 얇게 보이도록 수정.
제작 완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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