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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 # 27 HONDA FTR223

고객차량정비/2021

by aRTBIKE 2021. 3. 10. 00: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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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업 의뢰 : 엔진 누유 수리/시트고 조절

기존 리어 쇽을 그대로 사용하는 상태에서 시트 고를 조절하기 위해 몇 가지 방식을 고려했다.
일단 링크 방식이 아닌 FTR223의 스윙암 구조 때문에 리어 쇽의 각도를 바꾸어서 시트 고를 낮추는 형태로 제작하기로 결정하고 리어 쇽 각도에 따른 스윙암의 피벗과 차량 높이의 변화를 계산한다.

확정된 수치를 바탕으로 부품 가공 후 스페이서 용접.

결합. 순정 리어 쇽의 결합부 폭은 39mm.

형태상 결합부를 뒤쪽 한 군데에만 만들기로 하고 강도를 위해 ㄱ형강의 한쪽 변을 짧게 켜서 사용.

도색.
웃긴 게 별도로 가지고 있던 FTR223의 스윙암으로 치수 측정과 가공, 피팅을 했고 장착할 차량이 디럭스 버전이라 당연히 빨간색으로 도색까지 했는데 스윙암이 검은색 제품으로 교환되어 있다는 것을 도색을 하고 나서야 알았다.
색상이 중요한 부품은 아니고 스윙암을 나중에 원래의 색으로 교환할 수도 있기에 그대로 장착을 하기로 했다.

차량의 높이가 달라졌으므로 사이드 스탠드도 높이를 조절해야 한다.
절단 후 지지판을 만들어 용접.

부분도색 후 장착.

포크도 길이를 줄여서 차량 높이가 전체적으로 5Cm 정도 낮아졌다.
차주의 체중을 포함한 평상시 탑재무게를 감안해서 최대한 낮추었다.

텐셔너 쪽 개스킷을 교환해야 하는데 마그넷 볼트 커버가 완전 고착되어 무슨 수를 써도 열리지 않아 플러그를 빼고 기어를 넣은 상태에서 앞뒤로 움직여 타이밍을 맞췄다.

셀모터 분리.

누군지 참 알뜰하기도 하다.

누유 부위 개스킷들을 교환하고 텐셔너도 교환.

지난번 정비 때 출고 사진.

스윙암의 각도와 펜더의 위치를 보면 낮아진 것을 느끼겠지만 결국 차주가 실제로 타보고 만족하는가가 중요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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