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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AWASAKI VN2000 수리 실패

고객차량정비/2021

by aRTBIKE 2021. 4. 2. 21: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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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상증상 : 벨트손상/풀리커버 파손/오일소모/시동어려움/엔진에서 심한 이음
작업내용 : 타이어,드라이브벨트,브레이크패드 교환/스로틀바디 초음파세척 및 세팅/엔진헤드점검/엔진플러싱/오일순환점검/오일압점검/냉각수,오일 교체 6회/HLA,캠,캠체인,캠스프로켓,텐셔너,로커암샤프트,가스켓류 교환.

엔진작업만 5번을 했으나 결국 수리완료를 못하고 사정상 그대로 출고하게 된 차량.
운행중 엔진에서 심한 이음이 발생하여 입고된 차량인데 이음은 리어실린더 헤드쪽에서 심하게 났기 때문에 HLA 이음으로 판단하고 차량을 점검.
먼저 리어타이어,드라이브벨트,브레이크 패드 등 교체가 필요한 소모품을 교환.
엔진은
기존에 리어실린더 IN 로커암 샤프트의 HLA 필터가 제거된 상태.
헤드의 샤프트홀더 부분마모.
리어실린더 캠의 스프로켓 부분 파손.
캠체인이 늘어나 있고 텐셔너도 고착상태.
캠타펫 손상.

캠,캠체인,텐셔너,HLA 교체후 30분정도는 정상운행 상태를 유지하다 어느 시점에 HLA가 눌려 다시 이음이 발생.
오일압력,오일라인,크랭크,캠베어링 점검 후 다시 HLA를 교환>증상동일.
푸쉬로드와 HLA를 다시 교환후 점검>증상동일.
명확한 원인 파악이 안되고 부품수급의 어려움과 작업중 허리를 다쳐 더이상 차량을 잡고 있는 것이 차주에게 되려 실례가 될 것 같아 능력부족으로 인한 수리불가를 말씀드리고 수리미완료 상태로 출고하게 된 차량.
출고 후에야 원인에 대한 실마리를 찾았으나 작업기간에 비해 성과가 없었다.
모든 차량을 다 고칠 능력을 원하는 것은 아니지만 명확한 원인파악이 안된 것에 대해서 자아성찰을 하게 된 계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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