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저 작업 후 출고된 나나한 차퍼에 이어서 같이 입고되었던 XS650 차퍼의 시동 작업.
외관만으로도 뭐 만만치 않게 흉악한 차량.
나나한 커스텀과 비교하면 전반적으로 완성도가 좀 떨어지고 상태가 안좋다.
휠은 수제작을 한 것인지 용접 상태가 좀 이상.
처음 봤을 때부터 신경이 쓰였던 프론트 브레이크 시스템.
애매한 허브 구조, 제동력이 의심되는 디스크 직경과 상태...
패드가 다 물리지 않는 캘리퍼의 장착 상태.
윤활 구조가 전혀 없는 스프링거 로워 암.
뭔가 재활용 자재를 많이 이용한 것 같은 파츠들.
쿨하게 이어 붙인 피쉬테일 머플러 엔드.
곳곳에 보이는 누유 흔적.
이미 방전된 배터리.
충전을 시도해 보았지만 셀을 돌리기엔 역부족.
배터리 누액으로 인한 배터리 박스의 심각한 부식.
정비 용이성 따윈 생각하지 않은 배선 구조.
점화 코일 하우징이 깨졌는데 아마도 제대로 고정되지 않은 배터리가 움직이면서 충격을 가해서라고 판단이 된다.
코일 저항값과 메가 오옴 측정 결과 이상은 없어서 이대로 사용.
심각한 균열이 보이는 필터와 인테이크.
임시로 배터리를 연결 후 셀을 돌려보았으나 XS650의 리스크 중 하나인 스타터 리덕션 기어가 역시나 파손되어 있어서 교환. 셀모터도 분리, 점검 후 스파크 확인.
셀과 킥 모두 스파크가 생기지 않는다. 점화계통 전체를 점검할 필요가 있다.
이유는 컨택트 브레이커 콘덴서 손상과 스파크 어드밴서의 고착.
캬브를 분리.
역시나 방치 차량의 전형적인 캬브 상태.
모두 분해 후 세척 5회.
세척 완료. 경화된 다이어프렘은 교환.
각부품 상태를 확인해가면서 조립.
초크 레버가 없었기 때문에 제작하기 위해서 부품 가공.
레버를 적당한 각도로 용접.
파츠 제작 완료.
초크 레버 장착.
캬브 장착.
경화되어 균열이 생긴 호스류는 모두 교환.
50파이 테이퍼 필터 장착.
블로바이가 대기 개방이기 때문에 오일량을 자주 확인해야 할 필요가 있다.
컨택트 브레이커 교환 후 세팅.
배선을 수정하고 배터리 새로 연결.
시동을 걸었으나 스로틀 반응이 시원찮다.
다시 점화 시스템과 캬브를 세팅.
헤드라이트가 점등되지 않아 확인.
원래는 전용 전구가 있는 헤드라이트 같은데 H3 벌브를 가공하여 끼워두었다.
점등이 안된 이유는 헤드라이트 상단의 스위치 고장.
차주와 상의 후 일단 헤드라이트 스위치를 바이패스하여 키온 전원선에 직결.
탱크 녹 제거 준비.
연마재를 넣고 텀블링.
내부 휘발유 세척 후 이물질 확인.
5회 반복.
누유가 있던 세조기를 교환.
메인 키와 셀모터 스위치.
초크 레버는 도색을 하려다 안 어울릴 것 같아서 투명 코팅 방청으로 처리했다.
연료필터 장착.
최종 캬브 세팅을 마치고 테스트 주행.
역시나 이런 스타일의 바이크는 나와 맞지 않는다는 것을 다시 한번 확인.
출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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