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 출처 : http://dt6110.web.fc2.com/XT/main.html
차량 명 · 모델 | 야마하 · 3Y5 | 점 화 방 식 | CDI 점화 방식 | |||||||
기종 코드 번호 | 3Y5 | 윤활방식 | 강제 압송 펌프 | |||||||
인증번호 | Ⅱ-69 | 차체 | 프레임 형식 | 강관 다이아몬드 |
||||||
차체 타각 개시 번호 | 3Y5-000101~ | 캐스터 | 29° 15' | |||||||
원동기 타각형식 | 3Y5 | 트레일 | 118mm | |||||||
발매 년 · 월 · 일 | 1980년 4월 | 스티어링 각 | 좌우 각 45° | |||||||
치수 | 전장 | 2135mm | 연료 탱크 용량 | 8L | ||||||
전폭 | 885mm | 브레이크 타입 | 전 | 기계식 드럼 | ||||||
전고 | 1170mm | 후 | 기계식 드럼 | |||||||
시트고 | 840mm | 서스펜션 방식 |
전 | 텔레스코픽 | ||||||
축간거리 | 1400mm | 후 | 스윙 암 | |||||||
최저지상위 | 250mm | 완충방식 | 전 | 오일 댐퍼 쿠션 | ||||||
무게 | 건조중량 | 114kg | 후 | 모토크로스 서스펜션 |
||||||
차량의 무게 | 121kg | 타이어 사이즈 | 전 | 3.00-21-4PR | ||||||
전륜 분포 | 53kg | 후 | 4.60-17-4PR | |||||||
후륜 분포 | 68kg | 크랭크 샤프트 |
구조 | 조립식 | ||||||
총중량 | 231kg | 대단부 베어링 종류 | 니들베어링 | |||||||
전륜 분포 | 78kg | 클랭크 샤프트 조립 기준값 |
||||||||
후륜 분포 | 153kg | |||||||||
승차 정원 | 2명 | |||||||||
성능 | 포장 평탄로 연비 | 55km/l(50km/h) | ||||||||
등판 능력 | 32° | |||||||||
최소 회전 반경 | 2300mm | |||||||||
제동 정지 정지 거리 | 16m(50km/h) | |||||||||
원동기 | 원동기종류 | 4 사이클, SOHC | ||||||||
실린더 수 배열 | 단일 실린더 | 피스톤 | 오버 사이즈 치수 | Ⅰ | 0.25mm | |||||
총 배기량 | 249cc | Ⅱ | 0.50mm | |||||||
내경 × 행정 | 75.0×56.5mm | 피스톤 클리어런스 | 0.035~0.055mm | |||||||
압축비 | 9.2 | 세트 부착 방향 | 화살표 배기측 | |||||||
압축 압력 | 13kg/cm-1000rpm | 피스톤링 | 모양 | TOP | 배럴 페이스 | |||||
최대 출력 | 21PS/8000rpm | 2nd | 테이퍼 페이스 | |||||||
최대 토크 | 2.0kg・m/6500rpm | 오일 | 조합 | |||||||
에어클리너 형식 | 습식 오렌지 폼 | Abutment Gap | TOP | 0.2mm~0.4mm | ||||||
클러치 형식 | 습식 다판 | 2nd | 0.2mm~0.4mm | |||||||
미션 체인지방식 | 상시 치합 전진 5단 | 오일 | 0.3~0.9mm | |||||||
시동 방식 | 킥식 | |||||||||
클러치 | 클리치 레버 프리플레이 | 10~15mm | 스로틀 와이어 |
프리플레이 | 2~5mm | |||||
클러치플레이트 / 프릭션 플레이트 수 |
5 / 6 | 프론트포크 | 쿠션 스트로크 | 205mm | ||||||
클러치 플레이트 두께 | 1.2mm | 오일 주입량 | 269cc | |||||||
왜곡 한도 | 0.05mm | 지정 오일 | 야마하 서스펜션 오일 | |||||||
프릭션 플레이트 두께 | 2.8mm | 프론트휠 | 림의 편향 | 2mm 이하 | ||||||
마모 한도 | 2.5mm | 프론트 브레이크 | 레버 팁 플레이 |
5~8mm | ||||||
클러치 스프링 |
자유장 | 34.6mm | 드럼 내경 | 130mm | ||||||
감소 치수 한도 | 34.1mm | 내경 마모 한도 |
131mm | |||||||
스프링 수 | 4 | 라이닝 두께 | 4.0mm | |||||||
감속비 | 1차 감속 치수 | 72/23 | 라이닝 마모 한계 |
2.0mm | ||||||
〃 비율 | 3.13 | 리어휠 | 림의 흔들림 | 2mm 이하 | ||||||
변속 치수/비 |
1단 | 37/14 | 2.642 | 리어 브레이크 | 페달 플레이 | 20~30mm | ||||
2단 | 32/19 | 1.684 | 드럼 내경 | 130mm | ||||||
3단 | 29/23 | 1.26 | 내경 마찰 한도 |
131mm | ||||||
4단 | 26/26 | 1 | 라이닝 두께 | 4.0mm | ||||||
5단 | 23/28 | 0.821 | 라이닝 마모 한계 |
2.0mm | ||||||
제2차 감속 치수 | 46/16 | 스템 베어링 볼 |
상단 | 개수 | 22 | |||||
〃 비율 | 2.875 | 사이즈 | 3/16in | |||||||
드라이브 체인 |
규격 | 520DS | 하단 | 개수 | 19 | |||||
조각 수 | 98 조각 | 사이즈 | 1/4in | |||||||
긴장 상태 | 50~60mm | 타이어 | 공압 | 1인승차 | 전 | 1.25kg/cm | ||||
엔진오일 | 지정 오일 | SAE20W-40 | 후 | 1.50kg/cm | ||||||
정시 교환시 오일량 | 1300cc | 2인승차 | 전 | 1.50kg/cm | ||||||
O/H 시 오일량 | 1600cc | 후 | 1.50kg/cm | |||||||
기화기 | 형식 | VM28SS | 고속 주행 | 전 | 1.50kg/cm | |||||
각인 | 3Y300 | 후 | 1.75kg/cm | |||||||
벤츄리 구경 | 28 | 마찰 한도(잔홈) | 0.8mm 이상 | |||||||
메인 젯 | #165 | 배터리 | 형식 | 6N6-3B | ||||||
젯 니들 | 50M67-3 | 메이커 | 일본 전지 | |||||||
클립 단수 | 3 | 용량 | 6V6Ah | |||||||
파일럿 스크류 개도량 | 2 ½ | 적정 충전량 | 0.6A×10H | |||||||
파일럿 젯 | #17.5 | 전해 비중 | 1.26 | |||||||
니들 젯 | O-9 | 전해액량 | 250cm | |||||||
스타터 젯 | #50 | |||||||||
유면 높이(H치수) | 23.4±1mm | |||||||||
공회전 회전수 | 1200rpm | |||||||||
아이들링시 부스트 압력 | 180mmHg 이상 | |||||||||
Generator | Generator type | Flywheel magnet |
Horn | Model | Flat type | |||||
〃 Model | F3T359 | Manufacturer | Nikko Metal | |||||||
〃 Manufacturer | mitsubishi | Performance | 100~115db/2m | |||||||
Lighting coil resistance value | 0.34Ω±10% (20℃) | Winding resistance value | 1.04 to 1.05Ω | |||||||
Pickup coil resistance value | 215Ω±10% (20℃) | Current | 1.5A or less | |||||||
Charge coil resistance value | 490Ω±10% (20℃) | Flasher Relay | Model | condenser type | ||||||
Lighting coil resistance value | 0.21Ω±10% (20℃) | Manufacturer | Nippon Denso (FV637) | |||||||
Charging performance (when fully charged) |
Noon | 1.3±0.3A/2500rpm | Flashing circuit | 60-120/min | ||||||
1.5±0.3A/8000rpm | Single lamp disconnection characteristics | Stop | ||||||||
Night | 1.3±0.3A/2500rpm | Oil Trochoid Pump | Gap between IN and OUT | 0.03 to 0.09 mm or less | ||||||
2.0±0.5A/8000rpm | Clearance between chamber and outer rotor | 0.1 to 0.15mm | ||||||||
Lighting voltage | 6.5V or more/2500rpm | Rotor thickness (feed) | 12(0-0.02)mm | |||||||
Regulator | Model | TS6HRY-L | Gap between rotor and lid | 0.03-0.09mm | ||||||
Manufacturer | mitsubishi | Valve Mechanism | Valve Clearance | IN | 0.05-0.10mm | |||||
Adjustment voltage | AC7.0±0.2V | EX | 0.12-0.17mm | |||||||
Ignition Timing | Ignition timing | BTDC7/1200rpm | Outer diameter of Valve stem | IN | 7 (-0.01 to -0.025) mm | |||||
Method of lead angle device | electronic | EX | 7 (-0.30 to -0.045) mm | |||||||
Lead angle start rotation speed | 1800-2300rpm | Valve guide inner diameter | IN | 7 (+0.012 to 0) mm | ||||||
Ignition timing after advance | 25±2/4800rpm | EX | 7 (+0.012 to 0) mm | |||||||
Ignition Coil | Model | F6T41677 | Valve spring free length |
inner | 40mm | |||||
Manufacturer | Mitsubishi Electric | Outer | 43.2mm | |||||||
Spark performance | 6 mm or more | Valve spring use limit |
inner | 34.1mm | ||||||
Primary coil resistance | 1.0Ω±15% | Outer | 37.1mm | |||||||
Secondary coil resistance | 5.9KΩ±15% | Rocker arm | inner diameter | 12(+0.018~0)mm | ||||||
Insulation resistance value | ∞ (infinity) | Rocker shaft | outer diameter | 12 (-0.01 to -0.025) | ||||||
Spark Plug | Model | BP7ES・W22EP | IN-A | 40.20mm±0.05 | ||||||
Plug gap | 0.7-0.8mm | IN-B | 32.14mm±0.05 | |||||||
Lighting Instrument |
Head lamp | 6V35/35W | EX-A | 40.25mm±0.05 | ||||||
Stop/Tail lamp | 6V25/5.3W | EX-B | 32.16mm±0.05 | |||||||
Dusk lamp (Marker lamp) | 6V3W | Cam chain type | Single row, BF05M | |||||||
Flasher lamp | 6V17W×4 | Number of Links | 90L Endless | |||||||
Meter lamp | Speed | 6V3W | Valve Seat Fix | Yes | ||||||
Tacho | 6V3W | Hit width Limit | 1.8mm | |||||||
Pilot lamp | Neutral | 6V3W | Contact width Standard value | 1.1mm | ||||||
Flasher | 6V3W | |||||||||
High beam | 6V3W | |||||||||
Speed warning | 6V3W | |||||||||
Fuse capacity | 10A |
HONDA GROM Specification (0) | 2022.04.23 |
---|---|
HONDA TLM250R Specification (0) | 2021.09.17 |
구차 카탈로그 박물관 해외 이륜차 제조 업체 Benelli, DUCATI, Norton, TRIUMPH, Harley-Davidson 등 (0) | 2016.02.09 |
구차 카탈로그 박물관 기타 일본 이륜차 업체 후지 자동차, 후지 중공업, 후지 기계 브리지 스톤 마틴, 마루쇼 자동차, 메구로 등 (0) | 2016.02.09 |
구차 카탈로그 박물관 기타 일본 이륜차 업체 산키공업, 새로운 미쓰비시 중공업, 메이와흥업, 다이하츠, 토하쯔, 토요 모터 등 (0) | 2016.02.09 |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