잊을만 하면 주문이 들어오는 시시바 작업.
이번 주문은 W800에 장착할 탠덤 백레스트 크롬 시시바에 탈부착 가능한 미니 러기지 랙을 같이 제작하고 싶다는 의뢰.
이전까지 W용 시시바는 일체형으로 제작을 했는데 러기지 랙 탈부착을 위해서는 분리형이 낫다고 판단했다.
여러가지 구조를 고려하다가 유니버셜 시시바 라인에 맞는 5T 스테인레스 브라켓을 제작하고 거기에 기성품 캐리어를 활용하여 장착하는 것으로 정했다.
스테인레스 재질 레이져 커팅 브라켓은 슈퍼커브용 시시바를 제작할 때 많이 사용하던 구조인데 내구성이 좋고 차량에 맞게 모델링하여 커팅하기 때문에 작업이 간편하다. 하지만 형태와 재질이 클래식 바이크 라인에 거부감을 줄 수 있기 때문에 차체에 딱 붙여서 존재감을 줄이도록 절곡과 폴리싱 작업을 했다.
탈부착식 랙의 주 용도는 시시바에 가벼운 짐을 묶을 때 서포트 하는 것이고 단독으로 사용시는 2~3kg정도의 짐을 싣는 정도로 정하고 적당한 기성품을 활용하여 차량의 밸런스에 문제가 없는 장착 위치를 선정 후 그 위치에 맞게 스테인레스 평철을 용접하여 고정부를 만들었다.
랙 자체는 리어 펜더를 가공하여 뒤쪽을 지지하는 부분을 추가하면 5~7Kg 정도는 문제없을테지만 주문한 차주가 지방에 있어 직접 방문이 어렵기 때문에 생략.
내 W650에 피팅.
브라켓의 앞쪽은 리어쇽 고정부의 안쪽에 결합되고 중간에 차체와 결합되는 부분은 차체와 딱 붙기 때문에 일반적인 사이드백 지지대와 동시 사용이 가능.
리어캐리어 고정 브라켓 부분은 좀 아쉬움이 있지만 기성 제품 활용과 간단히 탈부착이 가능한 구조가 필요했기에 타협했다.
2023 #72 KAWASAKI W400 (0) | 2023.10.14 |
---|---|
2023 #71 SUZUKI BURGMAN 400 2018 (0) | 2023.10.14 |
2023 #70 YAMAHA SR400FI Carburetor Conversion (1) | 2023.10.03 |
[파츠제작] W800, W650, W400용 리어 펜더 고정형 사이드백 브라켓 (2) | 2023.09.20 |
2023 #68 KAWASAKI W650 (2) | 2023.08.19 |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