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2024 #79 KAWASAKI W800 ASAHI CHAMPION BAG 장착

고객차량정비/2024

by aRTBIKE 2024. 11. 19. 11:22

본문

작업을 하다 보면 의뢰는 간단하지만 조건이 좀 까다로운 경우가 있다

W800에 순정 엔진가드 장착 상태에서 프론트 머드가드를 추가로 장착하는 것과 시시바를 떼지 않고 타차종용 아사히 챔피언 백을 장착해 달라는 요구.

머드가드는 리벳이 파손되어 있다.

엔진가드 하단 간섭.

엔진가드 브라켓과 동일한 각도로 절곡하고 고정 브라켓의 좌우폭을 조절하여 장착완료.

단종되고 나서 더 인기가 있는 듯한 아사히 챔피언 백.

차주가 구매하여 가지고 왔는데 브라켓의 모양을 보니 쉐도우나 드랙스터용으로 보인다.

시시바를 장착한 상태에서 추가로 장착하길 원했기 때문에 위치 선정이 좀 까다롭다.

리어펜더를 분리하니 고정볼트가 양쪽 다 휘어있는데 이유를 모르겠다.

SUS 304 5T로 차체쪽 브라켓을 짜고 리어쇽 마운트와 윙커홀에 고정하기로 한다.

가능한 차체에 가깝고 짧게 만들어야 충격과 진동에 유리하다.

챔피언 백 고정용 홀과 마무리 가공 후 브라켓 장착.

원래의 브라켓과 새로 만든 브라켓 모두 5T이기 때문에 웬만한 무게에 변형될 일은 없을 것 같다.

브라켓을 짧게 하기 위해서 가능한 높고 살짝 뒤로 빠진 위치.

웡커 위치 이동을 위한 배선 연장.

윙커 브라켓 제작.

챔피언 백 장착 후 윙커 배선 정리 완료.

원래 챔피언 백에는 3색 사각 막대 윙커가 딱인데 좀 아쉽다.

장공 홀이기 때문에 장착각도는 조절이 가능하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