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97년 3월 27일
고성능인 1000cc V형 2기통 엔진 탑재의
대형 슈퍼 스포츠 오토바이 「혼다 파이어 스톰」을 발매
혼다기켄 공업(주)은, 신설계의 경량·컴팩트하고 고성능인 수냉·4 사이클·V형 2 기통 DOHC 엔진을 탑재해, 시가지 주행으로부터 교외의 와인딩로드까지 강력하고 솔직한 주행미를 즐길 수 있는 스포티하고 경쾌한 스타일의 대형 슈퍼 스포츠 오토바이「혼다 파이어 스톰」을 4월 21일부터 발매합니다. 이 파이어 스톰은, '97년 1월부터 유럽·북미에 수출해, 대배기량의 V형 2 기통 엔진 특유의 고동감과 저회전역으로부터 고회전역까지 강력한 출력 특성으로, 경쾌한 타는 맛의 슈퍼 스포츠 오토바이로서 호평을 얻고 있는 모델로, 대형 이륜의 수요의 높아짐에 맞추어 이번 국내용으로서 폭넓은 스포츠 오토바이를 경험한 한정 해제의 자동 이륜 면허를 소유하는 익스퍼트 라이더에 맞추어 개발한 슈퍼 스포츠 모델입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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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진은, 신설계의 수냉·4 사이클·DOHC·90도 V형 2 기통·1000 cc를 탑재.스로틀의 개폐 각도와 엔진 회전수를 각 선이야-에 의해서 검지·연산해, 각 실린더마다 적절한 점화 시기를 공급하는 고정밀의 디지털 이그니션 시스템이나, 대구경의 캬브레터의 채용 등 저·중회전역에서는 고동감이 있는 강력한 출력 특성으로 해, 고회전역에서도 부드럽고 경쾌한 출력 특성으로 하고 있습니다. 또, 비 스톤은 스카트레스타이프를, 콘롯드는 침탄 가공을 한 낫트레스타이프를 채용하는 것으로, 종래에 비해 대폭적인 경량화를 실현하고 있습니다. 프레임은, 컴팩트한 엔진 형상에 맞추면서, 유연함과 강성을 고차원으로 밸런스 시킨 경량의 알루미늄제의 다이아몬드식 프레임을 채용해, 엔진 후단의 크랭크 케이스에 스윙 암을 다는 구조(스윙 암·피봇트레스후레임)를 채용하는 것으로, 프레임을 경량화하는 것과 동시에, 후륜의 거동을 큰 질량이 있는 엔진으로 받아들이는 일로, 특히 고속 주행시나 와인딘그등에서 안정감이 있는 핸들링을 실현하고 있습니다. 다리 회전은, 경량·고강성으로, 여유가 있는 감쇠력 특성을 발휘하는 대경(41 mm)의 프런트 포크나, 부드러운 감쇠력 특성을 발휘하는 덤퍼 구조를 채용한 리어 서스펜션등과 함께 쾌적한 승차감과 뛰어난 주행 성능을 양립시키고 있습니다. 브레이크는, 프런트에 제동 필링이 뛰어난 유압식 더블 디스크, 리어에는 유압식 싱글 디스크를 장비해, 디스크 패드에는 전후모두, 소결합금 패드를 채용해 충분한 제동력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또, 래디얼 타이어(전 120/70 ZR17· 후 180/55 ZR17)와 경량의 중천 3개 스포크·알루미 휠을 조합해 장비하는 것에 의해서 용수철 하중량을 경감해, 경쾌한 주행미를 실현하고 있습니다. 외관은, 엔진이나 프레임의 강력함을 강조시키면서도, 라이더에게의 윈드 프로텍션에 배려한 경쾌한 하후카울이나 곡면으로 구성된 억양이 있는 연료 탱크, 좌우에 내다 붙여 기색의 시트카울 등, 공력 저항의 적은 다이나믹한 디자인으로 하는 등 철저한 에어 매니지먼트를 추구하고 있습니다. 또, 헤드라이트에는 렌즈에 의한 배광의 제어를 불요로 하는 신형의 프리 폼 헤드라이트를 채용해, 조사 범위를 넓게 하는 것과 동시에, 외관은 샤프하고 선명한 인상으로 하고 있습니다. 카라링은, 젊고 스포티한 이미지의 이탈리안 레드와 경쾌하고 상쾌한 이미지의 분시르바메타릭크의 2색을 설정해 있습니다. |
주요 제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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