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2013 #78 대림 VJF-i 250 2010

고객차량정비/2013

by aRTBIKE 2013. 4. 29. 22:15

본문

VJF-i 250이 주행 중 시동 꺼짐과 RPM 불안정 등으로 입고.

전에도 한번 점검한 적이 있던 차량인데 증상이 난해하여 재입고하기로 했던 차량.

 

 

시동성은 양호.

 

 

RPM을 최대로 내려봐도 2000 이상.

연료압 정상.

엔진 압도 나름 잘 나옴.

대림 스캐너로 스캔해 봤으나 별다른 문제없음.

 

 

인젝터 부분의 이물질로 인젝터 홀 청소와 인젝터 초음파 세척 후 증상이 호전된 듯했으나 엔진 열이 오르면 시동 꺼짐 증상이 다시 발생.

펄스 픽업도 이상무.

결국 원인은 열간 시 밸브 눌림이 의심되는 상태.

 

 

그래서 고객의 요구사항 중 하나이기도 한 밸브 간극을 조절을 위해 헤드를 열었다.

 

 

캠을 드러내자 문제가 보이기 시작.

헤드의 캠 홀더 부분이 많이 손상되었다.

 

 

상단 캠 홀더도 마찬가지...

 

 

배기 캠 홀더.

좀 심하다. 오일 관리 미스가 원인이었을까?

 

 

캠산까지 손상된 것으로 보아 오일 관리 문제도 원인 중 하나였을 것 같긴 하다.

 

 

배기 캠.

 

 

흡기 캠 홀더.

 

 

흡기 캠.

 

 

마찬가지 상태.

결국 캠과 캠 홀더, 헤드까지 교환해야 하는 상태.

 

 

밸브심은 얼마짜리가 들어있는지 확인해보기로 했다.

 

 

160짜리로 보인다.

 

 

다른 쪽은 150...

VJF-i 250의 순정 밸브 심셋은 150에서 230까지 이므로 제일 작은 심이 들어있는 것....

 

 

텐셔너를 빼보고 대략의 원인을 짐작할 수 있었다.

텐셔너에 너트를 용접해서 길이를 늘인 데다 억지로 끼워두었기 때문에 캠 체인에 무리한 텐션이 가해지고 캠과 캠 홀더가 손상된 것...

 

고객과 상의 후 일단 수리를 보류하기로 하여 약간은 찝찝하고 아쉬운 상태로 출고.

 

'고객차량정비 > 2013'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13 #83 YAMAHA SR400  (0) 2013.05.01
2013 #80 SUZUKI ST400 TEMPTER  (0) 2013.04.29
2013 #76 SYM WOLF 125 CLASSIC  (0) 2013.04.26
2013 #72 HONDA CB400SF VTEC2 2003  (0) 2013.04.24
2013 #70 HONDA CB400SF 1993  (0) 2013.04.22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