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3년식 CB400SF VTEC2가 포크 누유 및 리어 타이어 교체를 위해 입고.
일단 기본적인 점검.
팬 스위치가 자동차용으로 교체되어 있다.
약간은 불안한 배선상태.
사일렌서는 순정이었으나 격벽이 모두 제거되어 있다.
VTEC3 리어가 이식되어 있는데 전 작업자께서 작업을 마무리하진 않았던 듯.
원래는 탠덤 손잡이가 있어야 하는 곳인데 그릴로 처리. 나름 에어 인테이크처럼 보이는 효과가 있는 것 같다.
시트 아래의 마무리는 좀 아쉬웠다.
배선도 정리가 필요한 상황. 차주가 기계를 다루는 직업이시라 자가정비가 가능하실 듯.
포크 분리
오일 배출
이너 튜브를 분리해보니 상태가 심각하다.
양쪽 모두 교체하기로 결정.
슬라이드 부싱도 상태가 좋지 않아 교체 결정.
어퍼 부싱이 찍혀있으면 포크 씰을 뺄 때 아주 힘들다.
로워 부싱이 어퍼 부싱에 끼워지면서 아우터에 꽉 물리는 상태가 되기 때문.
구형과 브이텍의 이너 튜브 길이 비교.
구형 쪽이 1Cm 길다. 아래 로워 부싱이 걸리는 부분도 차이가 있다.
파츠 세척.
포크 씰.
슬라이드 부싱.
차주와 상의하여 대만산 사제 이너 튜브로 교체하기로 하였는데 사제품은 구형용만 나오므로 브이텍 순정부품만으로 조립하면 포크의 프리로드가 너무 물러지게 된다.
포크 탠션을 맞추기 위해 추가로 들어갈 부품.
전에 내가 사용하려고 만들어둔 부품인데 이제야 제자리를 찾게 되었다. 이너 튜브의 길이 차이는 1Cm이지만 스프링 텐션을 고려하여 2Cm로 제작.
부품 장착.
스템 포크 클램프 내부 청소 후 플루이드 필름 방청유 처리.
타이어 교체 중 발견한 리어 휠 리테이너 마모. 대소기어 교체 시 같이 교체하도록 차주에게 설명 예정.
타이어는 신코 011 160/70/17.
작업을 마치고 출고 대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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