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다 아메리칸 바이크의 대표격인 VT750 SHADOW의 또다른 버전인 VT750DC Black Widow가 몇가지 경정비를 위해 입고.
Black Widow는 수출명이고 일본내수사양으로는 Shadow Slasher라는 이름을 가지고 있다.
최신라인업은 Shadow Phantom으로 나온다.
대략적인 스펙은
통칭 명 | 쉐도우 슬래셔 750 | |
차명 · 형식 | 혼다 BC-RC48 | |
전장 × 전폭 × 전고 (m) | 2.310 × 0.840 × 1.080 | |
軸距 (m) | 1.615 | |
최저 지상고 (m) | 0.13 | |
시트 고 (m) | 0.645 | |
차량 중량 (kg) | 236 | |
건조 중량 (kg) | 221 | |
승차 정원 (명) | 2 | |
최소 회전 반경 (m) | 3.2 | |
엔진 형식 | RC44E (수냉 4 스트로크 OHC3 밸브 V 형 2 기통) | |
총 배기량 (cm 3 ) | 745 | |
내경 × 행정 (mm) | 79.0 × 76.0 | |
압축비 | 9 | |
최고 출력 (kW [PS / rpm) | 33 [45] / 5,500 | |
최대 토크 (N · m / rpm) | 66 / 3,000 | |
연료 소비율 (km / L) | 37.0 (60km / h 정지 주행 테스트 치) | |
캬브레터 형식 | VDF2 | |
시동 방식 | 셀프 식 | |
점화 방식 | 풀 트랜지스터 식 배터리 점화 | |
윤활 방식 | 압송 물보라 병용 식 | |
윤활유 용량 (L) | 2.9 | |
연료 탱크 용량 (L) | 13 | |
클러치 형식 | 습식 다판 코일 스프링 | |
변속기 형식 | 상시 치 합식 5 단 리턴 | |
변속비 | 1 단 | 3.166 |
2 단 | 2 | |
3 단 | 1.5 | |
4 단 | 1.173 | |
5 단 | 1.041 | |
감속비 (1 차 / 2 차) | 1.666 / 2.411 | |
캐스터 (번) / 트레일 (mm) | 34 ° 00' / 152 | |
타이어 크기 | 이전 | 110 / 80-19 59S |
후 | 160 / 80-15M / C 74S | |
브레이크 형식 | 이전 | 유압식 디스크 |
후 | 기계식 리딩 트레일 링 | |
현가 방식 | 이전 | 텔레스코픽 식 |
후 | 스윙 암식 | |
프레임 형식 | 더블 크래들 |
보통 블랙위도우는 스포티한 면을 강조하는 경우가 많은데 입고된 차량은 사이드백에 대형 스크린까지 장착한 투어링버전.
엔진 커버 플라스틱은 역시나 파손되어 있다.
빼는 구조를 이해하지 못하면 꼭 모서리가 파손되곤 한다.
TPS가 없다.
연료콕에서 누유가 생겨 임시로 타이로 묶어두었다고 한다.
일단 오일드레인.
오일필터 분리.
차대 아래쪽을 보니 한번 사고가 있었던 듯.
교체할 오일은 최근 많이 사용하는 암스 10W-40.
필터에 오일을 약간 채우고 오링에도 오일을 발라준다.
약간의 결로가 있었던 듯.
플러그캡 하나가 파손.
연료콕은 신품을 오더하고 부품이 도착하는대로 교환하기로 하였다.
플러그 교체를 위해 헤드커버 분리.
교체될 플러그. 간혹 2기통이라고 2개만 교환하는 경우가 있는데 듀얼플러그이기 때문에 기통당 2개씩 총 4개를 교환해야 한다.
기존 플러그도 상태가 나쁘지는 않았으나 예방차원에서 교환.
에어클리너 박스의 결합부가 빠져있다.
이걸 붙이려고 시도했던 모양.
접착제를 바르는 위치가 잘못되었지 않은가?
접착제 찌꺼기를 정리.
끼워넣는 형식으로 결합되어 있어야 한다.
에어클리너는 아직 사용이 가능한 수준.
케이블 라우팅이 이상하다.
블랙위도우에 쉐도우용 핸들을 달아 스로틀/리턴 케이블이 짧으니 탱크쪽으로 라우팅하여 탱크와 탑브릿지 사이에 케이블이 끼어 간섭과 손상이 생긴다.
연료콕과 함께 케이블을 교체하기로 하고 데이토나 롱 케이블을 오더.
냉각수도 교환하고 보조탱크에도 냉각수를 채웠다.
부품이 도착하는대로 나머지 작업을 하기로 하고 일단 출고.
2015 #32 Honda CB400SF VTEC2 (0) | 2015.03.18 |
---|---|
2015 #15 YAHAMA SR400FI 2014 Cafe Racer Custom (0) | 2015.02.28 |
2015 #8 HONDA STEED NV600 Custom (0) | 2015.02.10 |
2015 #2 SUZUKI ST400 TEMPTER (0) | 2015.01.23 |
2015 #1 HONDA DREAM 50 (0) | 2015.01.23 |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