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TR250은 강제개폐식 캬브가 순정으로 스로틀 반응이 흡기필터의 종류와 상태에 따라 영향을 많이 받는다.
그동안 K&N오픈필터를 사용했는데 이게 고정부위가 좀 약하다보니 자주 필터가 빠지고 세척도 번거롭다.
그래서 아예 교환식인 시모타 필터로 교체하고자 인테이크 어댑터를 제작한다.
기존에 장착되어 있던 K&N필터.
인테이크관을 보면 리어쇽과의 간섭을 피하기 위해 약간 좌측으로 틀어진 평행사변형 형태이다.
FTR250 순정 캬브의 필터측 외경은 54mm.
공구상가를 뒤져 내경 51mm 외경 59mm의 PVC파이프를 구입.
단 15Cm정도만 필요하지만 잘라서 팔지 않는다하여 4M짜리 규격파이프를 구입할 수 밖에 없었다.
절단기로 필요한 길이만큼 자른다.
잘라낸 PVC파이프를 선반에서 내외경 가공후 장착.
캬브쪽 결합부는 노치에 맞는 홈까지 가공하여 완전 딱 들어맞도록 제작.
블로바이 리턴 호스 포트까지 가공하고 ㄱ자 모양의 니플을 박은 후 리턴 호스를 연결.
필터용적이 커지고 흡기가 개선되어 캬브세팅 후 좀더 빠른 스로틀반응과 향상된 초반토크를 느낄 수 있게 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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