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 증상 : 이상 부분이 너무 많은데 큰 것들만 나열하면
조향계 이상(포크 변형, 스템 손상, 베어링 손상)/포크 오일 누유/출력 부조/피스톤, 피스톤링, 실린더 손상/앞뒤 휠 모두 변형/엔진오일 누유(호스 경화, 오일펌프 파손)/연료 누유(세조기 누유/캬브 누유, 파츠 부족)/엔진오일탱크 캡 파손 및 내부 녹/연료탱크 내부 녹/에어필터 구성품 누락/엔진 인테이크 룸 가스켓 누락/차대 부식/미션오일 누유/클러치 디스크 수명 다함.....
그 외에도 핸들스위치 디머 스위치 파손/미터 케이블 누락/배선 손상/배터리 방전/제동계 이상/휀더 변형/사이드 스탠드 고정볼트 파손/20년 된 타이어 등등....
엔진오일이 계속 누유 되어 없는 상태로 주행을 하여 실린더와 피스톤이 손상되었고 오일탱크 캡은 파손되어 물이 유입되었다.
캬브 챔버의 씰이 경화되었고 볼트 체결 부위 오링이 없는 상태로 지속적인 연료 누유가 있다.
미터 케이블이 없었기 때문에 주행거리 자체가 의심이 되지만 그걸 감안한다 하여도 도저히 납득이 안 되는 차량의 상태.
오일펌프의 씰이 경화되어 오일이 새니 테프론을 감아 씰을 고정하려고 했던 것 같은데 이게 압입식 씰이라 테프론처럼 매끄러운 걸 덧대면 오일 압 때문에 더 쉽게 씰이 삐져나오게 된다.
오일펌프 자체도 손상.
캬브 챔버 고정볼트의 나사산이 파손되었고 오링도 없다.
챔버 개스킷은 신품 교환.
오일펌프를 교환하고 캬브도 수리.
캬브 결합 볼트 액세스 홀 마개가 없어서 우레탄으로 가공.
실린더 개스킷 제작.
헤드 개스킷은 교환.
순정 에어필터를 구했으나 내부의 지지 부품이 없어 PVC파이프로 제작하였으나 흡기량 부족.
순정부품은 주문이 안 되는 상태.
여러 가지를 고려하다가 대형 구르프 중에서 내경과 길이가 맞는 것을 찾아 가공하여 장착.
배터리는 이미 사망.
문제의 오일탱크.
오일탱크 캡이 이렇게 파손이 되어 있으니 유입된 물이 잔여 오일과 섞여 끈적하게 되어 오일 출구를 막고 있었다.
오일탱크 내부를 솔벤트로 세척하고 막힌 오일 출구를 뚫었다.
오일탱크 내부의 녹을 대부분 제거하였으나 구석진 곳의 녹은 일부 남아 있다.
이전에 용접으로 수리한 것 같은데 방청작업을 하지 않아 부식된 윙커 스테이.
용접이 어설퍼서 크랙이 계속 진행되고 있다.
샌딩하고 보강용접 후 도색.
마그넷과 소 기어 커버 일체형인데 체인의 녹과 루브, 흙이 떡져 솔벤트로 세척.
소기어 부분 청소 중 클러치 로드가 이상하게 가공되어 있는 것을 발견.
왜 클러치 로드를 용접하여 연장했는지는 의문.
연장된 부분을 다듬고 길이를 조절.
엔진 수리 완료 후 시동을 걸고 테스트 주행.
주행감이 뭔가 심각하게 이상해서 확인하니 조 향계 쪽 손상과 앞뒤 휠 모두 심하게 변형이 되어 있는 것을 발견.
휠 상태가 좋지 않았지만 대체품이 마땅치 않아 교정으로 주행 가능한 상태로 수리.
20년 된 타이어를 교환하고 출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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