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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8 KAWASAKI W800 Carburetor Conversion

고객차량정비/2025

by aRTBIKE 2025. 3. 6. 15: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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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상하게 매년 겨울이면 W800 캬브화 작업이 들어오는 것 같다.

물론 커스텀이든 고장수리든 큰 작업은 비시즌에 처리하고 싶은 것이 오너들의 공통적인 생각이겠지만 연중 고르게 의뢰가 들어오는 SR 캬브화에 비해 W800 캬브화는 매번 연말연시에 들어오는 것이 좀 신기하다.

 

사고수리 겸 캬브화 작업을 의뢰받았다.

차주가 커스텀에 대해서 열정이 있어서 외관작업은 차주가 직접 진행한다 하여 베이스가 될 캬브화와 스카튠만 작업하기로 했다.

차량은 검은 엔진 블럭의 2016년식 스페셜 에디션.

사고 상대방이 택시라 상대 보험사가 일처리 더럽기로 독보적인 개인택시공제조합었기 때문에 두 달여의 시간 동안 보험처리가 지연되었다.

사고로 손상된 부분을 수리 후 보험처리를 마치고서야 차주와 커스텀에 관해서 상담을 하고 본 작업에 들어가는 복잡한 과정이 있었다.

이미 핸들스위치 등은 제거되어 있었고 그에 따라 배선도 여러 부분에 걸쳐 변경되어 있다.

기존 배선과 FI 시스템을 모두 제거.

5.75 베이츠라이트의 기본 홀.

냉각이 안되어 소켓이 녹아있다.

34mm 홀 가공 및 하드 그로밋 엣징 마감.

제작한 심플 메인 하네스를 피팅하고 위치 및 라우팅 경로를 정한다.

예전에 디자인해 둔 전장플레이트를 그대로 사용할 생각이었으나 적당한 배터리 모듈을 찾지 못해 배터리가 변경되면서 다시 설계해야 했다.

외주로 SUS 2T 커팅과 절곡작업을 주문.

제작 완료되어 제품이 도착.

용접하여 배터리박스를 완성.

쇼라이 배터리에 맞는 사이즈.

원래 레귤레이터 위치에는 배선처리가 지저분해지기 때문에 위치를 바꾸기로 한다.

레귤레이터 방열판 한쪽을 3mm 쳐서 간섭을 없앤다.

장착.

W는 스타트 모터 아래가 가장 더럽다.

청소 후 스타트 모터를 재장착하고 길이에 맞춰 배선을 새로 만든다.

엔진배선 마무리.

크랭크 브리더 필터 장착.

사이드 스탠드 스위치 제거 후 엔진 작업 준비.

오일 드레인.

플라이휠 분리 후 이그니션 포인트 가공.

플라이휠 장착 및 픽업 이동.

엔진작업 완료.

 

기어체인지 레버 교환.

 

오일 주입.

이전에 헤드 누유가 있었던 것 같은데 가스켓을 교환하지 않고 본드를 발라두었다.

캬브 분해, 세척.

조립 후 장착.

셀모터 스위치 배선 수정.

CDI는 BTDC 36@5000으로 프로그램.

 

전장 배선도 완료.

윙커 배선 연장 및 스페이서 제작, 장착.

하이빔 인디케이터를 중립등으로 가공.

모든 배선은 헤드라이트 안에 정리.

9선으로 간소화시킨 메인하네스.

볼트홀 간격이 맞지 않아 케이블 타이로 묶여있던 번호판을 고정.

핸들을 교환하고 나니 리턴에 문제가 있던 스로틀 내경을 보링 후 윤활라인도 가공.

시동 확인.

오벌 오픈 필터 장착 후 세팅.

뉴트럴 램프 동작 확인.

유실되었던 리어쇽 캡너트 장착.

차주가 고른 빅세다 탱크.

캬브차에 걸맞은 패시브 퓨얼 콕 장착.

주유.

아직 여기저기 손 볼 곳은 많지만 차주가 직접 작업해 본다고 한다.

테스트 주행 후 출고.

카메라 마운트 문제인지 촬영용으로 사용한 폰의 문제인지 유난히 떨림이 심한 영상이 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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