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렘보 4 포트 캘리퍼를 조금 저렴하게 구해 장착하였다.
전에 구입해 둔 BMW 캘리퍼를 장착하려고 했지만 서포터 제작에 어려움이 있어서 그냥 손쉽게 볼트 간 거리 40mm짜리 4 포트 캘리퍼를 다시 구입해서 장착했다.
좀 깨는 빨간색 막도색에 자잘한 흠집도 있었지만 피스톤 상태는 양호해서 다행~
그동안 사용하던 RPM 4포트 캘리퍼를 탈거하고 브렘보 캘리퍼를 장착하였다.
아직 길이가 맞는 메쉬호스를 구하지 못해서 순정호스를 사용했더니 좀 물렁한 느낌은 있다.
리어 디스크킷도 장착 및 세팅을 완료하였다.
비록 듣보잡 캘리퍼지만 125cc 스쿠터의 리어에 2 포트 캘리퍼는 상당한 오버스펙이라 할 수 있다.
꽉 잡으면 바로 락 걸릴 정도~
롱휠베이스 때문에 포함된 메쉬호스의 길이가 짧아 매물로 갖고 있던 스웨이지라인 리어 메쉬호스와 더블반조볼트, M10 캡너트를 조합하여 연결하였다.
장착완료.
솔직히 프론트의 성능차이는 느끼기 힘들었는데 RPM캘리퍼가 아마 브렘보캘리퍼와 거의 동일한 구조를 가진 제품이라서 그런 것 같다.
이로써 브렘보 프런트에 리어디스크까지 내가 원하던 브레이킹 성능을 완성했다.
시그너스 튜닝 정리 (0) | 2010.06.18 |
---|---|
시그너스 카울 파손 FRP로 보강하기 (0) | 2010.05.15 |
시그너스 실린더 헤드 매니폴더 플랜지 고정 볼트 수리 2 (0) | 2010.05.10 |
시그너스 실린더 헤드 매니폴더 플랜지 고정 볼트 수리 1 (0) | 2010.04.30 |
시그너스 본격 아스팔트 파고들 기세~ (0) | 2010.04.15 |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