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감각 "프리 라이드 플레이 오토바이"를 제창 야마하 스포츠 「tricker XG250」(트리커) 신발매
2004년 02월 16일 발표
야마하 발동기(주)는, 신개발의 공냉 4 사이클 SOHC 단기통 250cc 엔진을 경량 프레임에 탑재해 "BMX 감각"의 분위기를 즐길 수 있는 경이륜 스포츠의 신제품, 야마하 스포츠 「tricker(트리커) XG250」를 2004년 3월 30일부터 신발매합니다.
이번 발매의 「tricker XG250」은, BMX나 서핑, 스노보드 등 신체를 움직이는 "X계 스포츠"의 분위기와, 일상 주행으로의 실용 기능을 융합시켜 "새로운 스포츠"를 제창하는 제품입니다. 픽업 특성이 뛰어나 토크 풀인 엔진, 슬림한 차체, 쇼트 휠 베이스, 등의 시너지 효과로 경쾌한 조종성과 주행성을 즐길 수 있습니다.
야마하 스포츠 「tricker XG250」
이름 | 야마하 스포츠 「tricker XG250」 |
컬러링 | ■실버 3(실버/옐로우) ■매트 블랙 2(블랙) ■다크 퍼프리쉬 블루 메탈릭 2(아오/베이지) |
발매일 | 2004년 3월 30일 |
판매 계획 | 8,000대(연간·국내) |
상품 개요
국내 경이륜 시장은 최근 스트리트 패션계, 투어링계, 오프로드계, 빅스쿠터계 등 다양한 제품이 투입되고 있습니다. 이번 'tricker XG250'은 '패션성', '실용성', '최고출력치' 등 지금까지의 경이륜 모터사이클의 가치관을 넘어 '프리 라이드 플레이 오토바이'의 제안으로 개발한 제품입니다.
"BMX 감각의 사이즈감"을 기조로 하여 [슬림·경량·콤팩트]라는 요소를 고차원으로 밸런스 시키는 것을 주안에 개발을 실시했습니다. 다방면에 걸치는 용도에 호응할 수 있는 순발력 있는 엔진 특성, 취급하기 쉬운 경량 바디, 뛰어난 실용 기능・・・등의 밸런스가 특징이 되고 있습니다.
주요 특징
1) 토크 풀인 신개발 경이륜 풀 스케일 250cc 엔진
신설계의 공냉 4사이클 SOHC 단기통 엔진을 채용했습니다. 74.0X58.0mm의 보어 스트로크에서 16kW(21PS)/7,500rpm의 최대 출력, 21N·m(2.14Kgf·m)/6,500rpm의 최대 토크를 발휘합니다.
특히 (1) 플라이휠 매스 최적화, (2) 33mm 지름 기화기 세팅 최적화, (3) 저접동 저항 피스톤 링 채용, (4) 시프트 느낌 향상 등의 상승 효과가 저속에서 양호한 픽업 특성과 중~고속에서의 파워감 넘치는 감각을 달성하고 있습니다.
또, 경량인 단조 피스톤, 뛰어난 방열성으로 성능 안정화를 도모하는 멕실린더, DC・CDI식 등을 채용해 신뢰성을 확보했습니다.
2) 강력한 싱글 엔진의 배기 사운드
크랭크 케이스 등 엔진 세부의 강성 요소의 최적화에 의해, 메카노이즈를 저감시켰습니다. 신설계 머플러의 효과가 함께 단기통다운 강력한 배기음을 즐길 수 있습니다.
3) BMX를 모티브로 한 바디 디자인
BMX를 모티브로 한 참신하고 슬림한 바디를 실현했습니다. 개성적인 외관의 포인트가 되고 있는 프레임은, 엔진 탑재 위치를 머신 중앙에 집중해 매스 집중화에 의한 경쾌한 조작성을 실현하기 위해 신설계의 세미 더블 크래들형을 채용했습니다. 또한 세로・횡강성의 밸런스 최적화에 의해 포장로에서의 우수한 조종 안정성과 선회성을 달성하고 있습니다.
4) 쇼트 휠 베이스, 각 치수 최적화에 의한 뛰어난 조작성
경량 바디 및, 「셀로 XT225WE」비로 20mm 짧은 1,330mm의 쇼트 휠 베이스, 25°10′의 캐스터각, 전후 중량 배분의 최적화 등의 시너지 효과로 경쾌한 조종 성능을 달성했습니다.
5) 소음이 적은 전용 개발 타이어
경쾌한 조종성을 실현하기 위해서, 소경 휠&타이어(전 19 인치, 후 16 인치)를 채용했습니다. 또 폴리에스테르제 코드를 채용한 카커스부와 신패턴의 채용에 의해, 포장로에서의 저로드 노이즈와 온·오프 주행으로의 뛰어난 주파성을 양립시켰습니다.
6) 「스탠딩&착좌 자세」쌍방에 대응할 수 있는 포지션&시트
(1)업라이트인 핸들 위치 설정, (2)힙 포지션 자유도가 넓은 시트 형상, "스탠딩 자세와 착좌 자세" 쌍방으로 자연스러운 포지션을 실현했습니다. 또한 장은 YZ 시리즈 뿐만 아니라 프로스테드 패턴이라고 부르는 미끄러운 표피를 채용했습니다.
7) 주행의 방해가 되지 않는 미니멀 설계
헤드라이트, 플러셔, 미터 등은 최대한 머신 중앙에 집중시키는 배치로서 슬림화를 도모했습니다. 헤드라이트는, 야간 주행이나 얇은 생활에서의 안심감과 뛰어난 시인성을 실현하는 H4 밸브 채용의 소형 타입(60 W/55 W)을 채용했습니다.
야마하 스포츠 「tricker XG250」 주요 제원
형식/엔진 형식 | BA-DG10J/G340E |
전장X전폭X전고 시트 고 축간 거리 최저 지상고 건조 중량/장비 중량 |
1,980mmX800mmX1,145mm 790mm 1,330mm 280mm 111kg/120kg |
포장 평탄로 연비 | 50km/L(60km/h) |
원동기 종류 기통수 배열 총 배기량 내경X행정 압축비 |
공냉·4사이클·SOHC·2밸브 단기통 249㎤ 74.0mmX58.0mm 9.5:1 |
최고 출력 | 16kW(21PS)/7,500rpm |
최대 토크 | 21N・m (2.14kgf・m)/6,500rpm |
시동 방식 윤활 방식 엔진 오일 용량 연료 탱크 용량 기화기 형식 점화 방식 배터리 용량/종류 |
셀식 강제 압송 습식 1.4L 6L MV33X1 CDI식 12V 6Ah(10H)/YTZ7S(MF) |
1차 감속비/2차 감속비 클러치 형식 변속기 형식 변속비 프레임 형식 캐스터/트레일 타이어 사이즈(전/후) 브레이크 형식(전/후) 현가 방식(전/후) 헤드라이트 |
3.083/3.000 습식 다판 코일 스프링 상시 맞물림식 전진 5단 리턴 1속 2.846 2단 1.812 3단 1.318 4단 1.035 5단 0.821 세미 더블 크래들 25°10′/92mm 89/10 -16M/C 63P 유압식 싱글 디스크/유압식 싱글 디스크 텔레스코픽/스윙 암 할로겐 밸브/12V 60W/55WX1 |
야마하 스포츠 「tricker XG250」피처 맵
메이커 희망 소매 가격
「tricker XG250」 | 399,000엔 |
(일부 지역을 제외한다. 지역 희망 소매 가격의 일례:오키나와는 9,000엔고) ※가격에는 보험료, 세금(함소비세), 등록에 따른 제비용은 포함되지 않는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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