캘리퍼 피스톤 리턴 불량으로 디스크 및 캘리퍼 과열현상이 생겨 입고.
프론트 마스터 실린더의 브레이크액 상태 점검.
브래이크액은 교환대상. 피스톤이 과열되는 경우 브레이크액이 빨리 변질된다.
리어마스터 실린더.
양호하지만 같이 교체.
파킹브레이크쪽에 이물질이 좀 고착되어 있다.
프론트캘리퍼. 오너께서 얼마전 데피고 패드를 교환한 후 이 현상이 발생했다고 한다.
리어캘리퍼. 비교적 상태가 양호하다.
캘리퍼 분해 세척 시작.
프론트 캘리퍼는 피스톤이 쩔어서 빠지지 않는다.
힘들게 피스톤을 모두 빼낸 후 세척 시작.
프론트 캘리퍼의 씰 상태가 심상치 않다. 더스트씰에 이물질이 많은 경우 피스톤에도 상처가 생기기 마련.
리어캘리퍼는 비교적 양호하다.
추측으로는 프론트 캘리퍼 패드를 교체하면서 피스톤이 지저분함에도 그냥 밀어넣어버리면서 피스톤에 고착되어 있던 이물질이 씰을 손상시키면서 씰이 이탈한 상태.
일차 세척을 마치고 캘리퍼 내벽 고착물 제거중.
청소를 마친 캘리퍼들.
가능하면 초음파 세척을 하고 싶지만 아직 기계도 준비하지 못했고 타르와 염화칼슘 혼합물은 초음파세척으로도 깨끗하게 제거되지 않는다고 한다.
손상된 더스트씰.
피스톤들의 상태도 좋지 않다. 무엇인가로 피스톤을 잡아서 넣었는지 표면에 흠집이 심하다.
주로 밖으로 노출되는 부분이라 큰 상관이 없어 보일 수도 있지만 패드 교환시 끝까지 밀어넣는 작업자라면 문제를 일으킬 소지가 있다.
리어캘리퍼 피스톤도 코팅이 깨져 점 녹이 발생하고 있는 상태.
교체될 캘리퍼 씰.... 닛신 캘리퍼는 일본 바이크 제조사에 공통적으로 공급되므로 호환되는 부품이 많다.
디스크 세척 후 캘리퍼 부착하고 브레이크액 주입.
작업완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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