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새 바빠서 작업기를 작성할만한 시간이 좀처럼 나지 않는다.
CB400SF VTEC SPEC2 2002년식. 엔진상태는 양호하나 리어가 털린다는 오너의 이상소견으로 입고.
대소기어 및 체인 교체 필요.
소기어는 이빨이 눕기 직전.
소기어 탈거 후 소기어 룸 주변 세척.
기존 타이어는 맥시스 제품. 마일리지는 좀 남았지만 구형용의 150 사이즈에 하이그립이 아닌 관계로 교체 예정.
오너의 요구에 따라 리어가 털리는 현상의 원인을 찾기 위해 스윙암까지 탈거하여 베어링 점검.
베어링은 이상 없었음. 작업 완료 후 주행하면서 알게 된 것인데 리어 쇽 부싱의 마모와 한쪽 쇽이 터져 댐핑력의 차이 때문에 리어가 털리는 현상이 있는 것으로 추정.
교체된 리어 스프로켓. 신품 교환 후 3000Km 주행하고 교체한 중고품을 저렴하게 구입.
소기어와 체인도 장착 완료.
모두 교체하고 체인 텐션 조절 완료.
오너의 요구대로 로드윈 윈드 스크린 부착.
교체된 신코 011 타이어.
브이텍 대소기어 및 체인은 15T/45T/108L가 순정.
2012 #48 SUZUKI GSX-R750 1997 (0) | 2012.04.12 |
---|---|
2012 #43 HONDA CB400SF 1996 (0) | 2012.04.06 |
2012 #15 HONDA VTR 1000F 1997 (0) | 2012.03.08 |
2012 #12 SUZUKI SKYWAVE 650 2008 (0) | 2012.03.06 |
2012 #10 YAMAHA SRX600 1986 (0) | 2012.03.06 |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