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2012 #70 HONDA CB400SF Hyper V-TEC Spec2 2002

고객차량정비/2012

by aRTBIKE 2012. 6. 1. 22:52

본문

V-TEC2 점검 시작.

 

역시 제네레이터 커넥터는 탄 흔적이 있다.

 

 

다행히 커넥터는 교환되어 있었다.

 

 

에어필터는 아직 여유가 있었으나 블로바이 가스로 인해 오염된 부분이 많아 교체 예정.

 

 

블로바이 잔유물로 끈적이는 에어클리너 하우징 내부.

 

 

다이어프렘 꼬마 필터도 삭아 있어 교체 예정.

 

 

점화플러그가 두 개는 무저항 타입이고 두 개는 저항 타입이다. 순정은 저항 타입이므로 CR8EH-9으로 모두 신품교체 예정.

 

 

적산 거리.

 

 

연료계는 탱크 내부의 센서는 정상 작동하나 계기판 내부의 회로 이상으로 항상 풀로 표시된다.

 

 

수리 시작.

 

 

핸들 락 부분에 약간의 손상이 보인다.

 

 

오너의 요구에 따라 그립을 교체하는데 열선 그립으로 스로틀 바가 잘려 있어 신품 교체하고 그립과 바 엔드를 부착.

 

 

캬브 탈거. 인슐레이터는 모두 상태 양호. 엔진 작업을 한 전 작업자가 헤드 부분에 남긴 메시지가 보인다.

 

 

분리된 캬브.

 

 

청소가 필요한 시기가 된 것 같다.

 

 

다이어프렘은 모두 상태가 좋지 못하다. 균열도 심하고 하나는 완전히 찢어져 있다. 아이들링이 오르락내리락했던 이유 중 하나.

 

 

초음파 세척을 마친 제트류 부품들.

 

 

파일럿 스크류가 아주 깨끗해졌다.

 

 

타이어 교체 작업.

 

 

디스크가 잘못 장착된 것을 타이어 교체 작업 중 발견.

 

 

배터리 박스도 볼트로 고정.

 

 

교체될 순정 점화플러그. 물론 4개가 들어간다.

 

 

냉각수 배출 및 냉각계 플러싱. 별 이상을 발견하지 못했다.

 

 

마스터 실린더에 슬러지가 많아 모두 석션으로 제거하고 플러싱.

 

 

캘리퍼 분리.

 

 

리어 캘리퍼 상태. 그냥 그렇다.

 

 

패드는 교환 시기가 되어 교체. 디스크 손상이 많아 좀 부드러운 편인 데이토나 스포츠 패드를 사용.

 

 

캘리퍼 분해 후 피스톤 분리.

 

 

마스터 실린더와 같이 슬러지가 많이 쌓여있다.

 

 

연마를 마친 피스톤.

 

 

오버홀을 마치고 캘리퍼 조립 후 장착.

 

 

주행테스트 후 출고.

 

'고객차량정비 > 2012'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12 #73 SUZUKI SV400S 1998  (0) 2012.06.30
2012 #72 HONDA CB400SF VTEC SPEC2  (0) 2012.06.30
2012 #67 HONDA CB400SF 1996  (0) 2012.05.22
2012 #66 CB400SF Hyper V-TEC Spec2 2002  (0) 2012.05.17
2012 #63 BMW R850R  (0) 2012.05.12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