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와사키 발칸 800이 전장계 점검과 외관 정비를 위해 입고.
아직도 낯선 아메리칸 스타일 바이크.
접촉 불량으로 교체 대상인 비상등 스위치와 배선.
왜 아메리칸은 속도계가 탱크에 위치한 걸까?
탱크 하단의 LED. 중간에 몇 개의 칩이 점등되지 않는 상태.
외부의 녹슨 볼트/너트류부터 교환. 외장부품이므로 내식성을 고려하여 SUS볼트와 너트로 교체.
너클 가드의 캡너트도 SUS 재질로 교체.
탱크를 내리고 전장계 배선 점검.
순정 배선에서 개조된 부분들이 보인다.
레귤레이터 배선에서 +와 - 모두 바이패스로 따내어 배터리 단자와 차대에 연결되어 있다.
HID 릴레이. 배선상태가 좋지 않아 새로 배선 연결.
사이드 박스의 내부에는 LED 배선이 흔적만 남아있다.
전조 차폭등의 배선은 절단된 상태.
확인해보니 LED차폭등의 상태가 좋지 않아 차주와 상의 후 제거.
배선이 정리되지 못한 상태.
순정 이외의 배선을 모두 제거.
차주가 의뢰하신 핸들스위치 배선의 튜브 교체를 위해 커넥터 분리작업 시작.
모든 핀을 커넥터 하우징에서 빼낸다.
알맞은 사이즈의 새 PVC튜브에 전선을 통과시켜 정리.
반대쪽 핸들스위치 배선.
비상등을 따낸 자리.
모두 제거하고 비상등 배선은 커넥터에 삽입되는 110 압착 단자에 같이 압착.
튜브 링과 타이로 마무리.
비상등 스위치 브라켓과 새 비상등 스위치/배선 장착.
비상등은 커넥터에서 연결하는 것이 가장 깔끔한 것 같다.
바이패스로 +와 -를 따낸 레귤레이터 배선.
커넥터가 조금 녹아있다.
열을 꽤 받았던 듯.
키박스 배선에서 ACC 전원을 따낸 자리.
순정 퓨즈 케이스는 없고 신주 압착 단자에 퓨즈를 장착해두었다.
메인 퓨즈가 없이 전장계를 위한 퓨즈만 남아있다.
호환품으로 보이는 스타터 릴레이.
시거잭 부착.
탑 브리지에 드릴링/태핑/카운터 싱킹으로 단단하게 고정.
시거잭 부착 후 동작확인 및 전압 체크.
기존 배선에서 바이패스 라인 제거 후 열변성 된 배선을 교체하여 충전 전압이 정상범위 내로 들어왔다.
원래 있었던 LED들은 상태가 좋지 않아 모두 제거 후 미니 LED 플레셔를 사이드 박스에 부착.
번갈아 가면서 번쩍이는데 타 차량에 불편을 줄만큼 눈부시지도 않으면서도 시안성은 괜찮을 것 같다.
작업을 마치고 출고 대기.
비교적 간단한 작업이기에 손쉽게 끝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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