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7년식 페이져 6S가 엔진 헤드부 누유와 리어 밀림 현상, 브레이크 제동력 감소 등을 점검하기 위해서 입고.
독특한 매력은 없지만 무난하고 잘 달려주는 게 페이져의 특징.
리어 밀림 현상의 원인이 스윙암 베어링의 이상이 아닌가 했지만 스윙암과 스윙암 베어링, 체인 정렬, 리어 액슬, 휠베어링까지 모두 점검했으나 이상무.
혹시나 해서 체크해보니 리어 공기압이 20 PSI가 안 되는 상태.
탱크 분리 후 에어클리너 박스 탈거.
이그니션 배선 분리 후 배터리 박스 탈거.
헤드커버 분리 준비 완료.
헤드커버 분리.
기존의 헤드커버 가스켓 제거.
헤드커버 가스켓 도착.
헤드커버에 가스켓 세팅.
캠 체인 쪽은 반드시 커팅해주어야 한다.
장착 완료.
플러그 점검.
육안으로 보기에도 전극 마모가 심한 편.
서비스 리밋은 0.6~0.7mm. 이미 서비스 리밋을 넘어선 상태. 교체 대상.
플러그 교환이 번거로운 페이져의 특징상 교환주기가 긴 이리듐 플러그로 교환하기로 결정.
앞 캘리퍼 체크.
약간의 편마모가 보이지만 특별한 이상은 보이지 않는다.
반대쪽도 마찬가지.
브레이크액 확인을 위해 마스터 실린더 캡을 빼려는데 볼트 하나가 저렇게 되어 있다.
카운터 싱크로 뭉개진 부분을 갈아내고 익스트랙터로 분리.
브레이크액 체크.
위험 수준은 아니나 교체시기.
교체할 브레이크액은 ABS 시스템에 대응하는 DOT4 HP.
마스터 실린더 세척.
커버 부착 후 육각 오벌 SUS볼트로 교체.
불안한 혼 자리.
라디에이터 가드 볼트에는 웬만하면 전장품을 부착하지 않는 것이 좋다.
순정 혼 배선에서 따서 연장한 혼 배선.
순정 혼 탈거.
두 개의 혼을 달아두기보다 깔끔한 배선을 살리면서 혼을 달기 위해 순정 혼 위치에 에어혼을 부착.
K&N 에어필터도 세척이 필요한 시점.
리어 배선이 노출되어 있어 정리하고자 절연테이프 제거.
이너 펜더 카울이 없어 넘버 플레이트 베이스가 흔들거리는 상태. 프레임에 볼트를 체결하여 고정.
연장되어 있던 윙카 배선. 깔끔하게 하기 위해 다 잘라내고 납땜과 수축 튜브, PVC튜브로 마무리.
정리된 리어 배선.
각 부분 모두 조립/점검 후 출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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