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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3 #152 KAWASAKI W650

고객차량정비/2013

by aRTBIKE 2013. 10. 20. 08: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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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들급 클래식 바이크의 베스트셀러 가와사키 W650이 엔진 오일 누유 및 머플러 배기 누출, 밸브 간극 조절 등을 위해 입고.

General Specifications
Engine
Engine Type 4-stroke, SOHC, Air-cooled,Vertical Twin-Cylinder 8-Valve
Displacement 676 cc
Bore x Stroke 72.0 x 83.0 mm
Compression Ratio 8.6:1
Carburetor Keihin CVK 34x2 with K-TRIC
Ignition System 12 V Battery & Coil, Transistorized Breakerless Ignition Advance Digital
Cylinder Number Method Left to Right 1-2
Firing Interval/Order 360°
Cylinder Material Aluminum alloy with ferrous sleeves
Fuel Min 91 Research/87 Avg. Oct. Unleaded OK
Transmission Clutch Type Wet, Multi-disc, Manual Transmission 5-speed, Constant mesh, Return shift
Shift Pattern(Bottom up) 1-N-2-3-4-5 (w/Neutral Finder)
Gear Ratios — 1st 2.94 (39/17)
  — 2nd 1.59 (35/22)
  — 3rd 1.24 (31/25)
  — 4th 1.00 (28/28)
  — 5th 0.85 (23/27)
Primary Ratio 2.10 (88/42)
Final Ratio 2.60 (39/15)
Overall Ratio (Top Gear) 4.64
Chassis
Wheelbase 57.1 in.
Seat Height 31.5 in.
Ground Clearance 4.9 in.
Dry Weight 434 lb.
Max Recom Load 404
Fuel Tank Capacity 4.0 gal.
Tire Size — Front 100/90-19
  — Rear 130/80-18
Brake Type — Front Single Hydraulic Disc
  — Rear Drum
Brake Size — Front 272 mm Effective Diameter
  — Rear 160 mm Effective Diameter
Wheel Travel — Front 5.1 in.
  — Rear 4.1 in.
Model Identification
Year & Model 01 EJ650-A3:W650
Color Pearl Boulogne/Pearl Ivory (1I)
  Sunbeam Red / Ebony (CV)
VIN Range JKAEJEA1 1A030001
Engine No. Range EJ650AE000001 — ?
Engine No. Location LH side crankcase
   
Tuning Specifications
Engine
Valve Clearance (Cold) Intake : 0.08-0.13mm
  Exhaust : 0.14-0.19mm
  — Adjustment Method Slide rocker/shim
   
Compression Pressure 171 psi with electric starter
Spark Plug NGK CR8E or U24ESR
  — Gap .7 - .8 mm
Ignition Timing — Idle 10° @ 900 rpm
  — Full 35° @ 5,000 rpm
Pilot Screw 2-1/8
Idle Speed 900 rpm
Engine Oil 10W40
  — Rating API SE, SF or SG, API SH or SJ of JASO MA Class
  — w/Filter Change 2.8 liter
  — No Filter Change 2.5 liter
  — Level on center stand, wait 5 min., middle of window
Chassis
Fork Oil 10W-20
  — Capacity 379 cc
Tire Pressure (Cold) — Front 29 psi
  — Rear 33 psi

신형 W800이 발표되었지만 출시 당시 가격보다 오히려 높은 중고차가 여러 대 있을 정도로 여전히 인기를 누리고 있는 W650.

그만큼 미들급 클래식 바이크가 선택의 폭이 좁다는 것을 의미하기도 한다.

일단 스팀세차를 하여 오일누출 자국을 지운 후 시동을 걸어 오일 누출 지점을 찾는다.

헤드커버 가스켓의 오일 누유.

역시나 가스켓 본드를 여러 군데 발라두었으나 누유를 막진 못했다.

하단 베벨기어 커버의 누유.

틈 사이로 기포가 섞여 나온다.

커버 상단 쪽의 누유.

오일 드레인.

블로바이 누적으로 인한 오염.

휘발유 건으로 모두 청소하고 누출지점 확인.

탱크 분리.

플러그 확인. 2번 플러그는 오일에 쩔어있는 데다 두 개 모두 간극이 서비스 리밋을 넘어 교환 시기.

순정 플러그.

베벨기어 커버를 벗기자 드러나는 가스켓 본드 찌꺼기.

파츠 클리너로 청소 후 새로 구입한 버핑 블록을 이용해 면정리. 오일 스톤보다 작업이 더 손쉽다.

가스켓과 오링 교체 후 재조립.

헤드커버 분리. 밸브 간극 체크하고 가스켓 주변의 본드를 모두 제거.

헤드커버 가스켓 부착.

베벨기어 상태 점검. 이상무.

W650을 처음 분리해본 것이라 베벨기어커버를 분리할 때부터 애를 먹었는데 알고 보니 단순한 구조.

베벨기어 소음을 조절하는 방법을 알게 된 것이 나름의 소득.

커버 조립.

백래쉬 조정 너트를 고정.

다시 한번 간이 스팀세차 후 오일 누유 여부 확인.

오일 누유는 없다. 반대쪽도 확인.

베벨기어 쪽도 오일 누유가 없음을 확인.

다이와 머플러는 별도의 플랜지 카라가 없이 조립된다는 것을 확인하고 수정.

머플러 브라켓이 휘어있어 수정 후 머플러 부착.

매니폴드 이음매에 내열 충진재를 바르고 조립.

사용한 충진재는 800도까지 견딘다는 내열 세메다인.

머플러 대칭성 확인.

창전 씨가 고생하신 퓨즈박스 홀더 고무 고정작업.

작업을 마치고 세차 후 출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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