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다 벤리 CD125T가 진동 및 최고속 문제로 입고.
벤리는 혼다에서 실용성을 강조한 차종에 널리 적용되고 있는 명칭인데 CD125T는 125cc 병렬 2기통으로 벤리중 고급형에 속하는 기종.
제원 | ||
전체 길이 (m) | 1.98 | |
전폭 (m) | 0.78 | |
전체 높이 (m) | 1.05 | |
축간 거리 (m) | 1.27 | |
차량 중량 (Kg) | 137 | |
연비 (Km / L) (40Km / h 정지 주행 테스트 값) |
63 | |
등판 능력 (tanθ) | 0.32 | |
최소 회전 반경 (m) | 1.9 | |
엔진 형식 | 공냉 4 스트로크 OHC 2 기통 | |
총 배기량 (cc) | 124 | |
내경 × 행정 (mm) | 44.0 × 41.0 | |
압축비 | 9.4 | |
최고 출력 (PS / rpm) | 12 / 9, 500 | |
최대 토크 (Kg-m/rpm) | 0.96 / 7,000 | |
시동 방식 | 킥 식 · 셀프 식 병용 | |
윤활유 용량 (L) | 1.5 | |
연료 탱크 용량 (L) | 11L | |
변속기 형식 | 상시 서로 맞물림 식 4 단 로타리 | |
차 감속비 | 3.833 | |
변속비 | 1 단 | 2.769 |
2 단 | 1.722 | |
3 단 | 1.272 | |
4 단 | 1 | |
최종 감속비 | 2.866 | |
프레임 형식 | 다이아몬드 식 | |
현가 방식 | (전) 텔레스코픽 식 (후) 스윙 암식 | |
캐스터 (도) | 27 ° 20 ' | |
트레일 (mm) | 89 | |
타이어 크기 | (전) | 3.00-17-4PR |
(후) | 3.00-17-4PR | |
브레이크 형식 | (전) | 와이어 식 리딩 트레일 링 |
(후) | 로드 식 리딩 트레일 링 |
최초 발매일은 1977년 4월 1일.
점검 시작.
핸들은 허리케인 일자 핸들이 달려있는데 핸들이 낮아 약간은 어색한 포지션이 된다.
핸들이 낮아 프론트 포크 수축 시 프론트 브레이크 와이어가 메니폴드에 닿게 되어 피복이 녹았다.
시동을 걸고 스로틀을 당기니 1번 기통에서는 약간의 매연이 발생.
셀 스타터 모델이라 꽤나 대용량의 배터리가 달려있다.
탱크 내부는 매우 깨끗. CD125T의 탱크는 겉이나 속이나 다 고퀄리티인가 보다.
하나의 캬브, 두 개의 기통.... 반면 단기통인 SRX600에 달려있던 두 개의 캬브가 생각나서 혼자 웃었다.
부압식의 캬브.
초크 케이블은 순정이 아닌 듯.
에어필터 점검.
에어필터는 깨끗했는데 하우징이 좀 더러워서 청소 시작.
플러그는 교체시기.
엔진 압 측정.
좀 낮은 편.
반대쪽도 플러그 제거.
비슷한 엔진 압.
플러그 홀 주변 청소.
플러그 교환.
머플러는 타 기종 것을 용접으로 이식해 두었다.
브라켓이 맞지 않아 원래의 브라켓에 구멍을 뚫고 볼트 하나만 고정되어 있다.
이 때문에 머플러 진동이 심하게 되고 따라서 차체까지 진동이 올라온다.
머플러 브라켓에 방진고무를 끼우고 차대와 연결되는 부분에도 방진용 고무링을 끼워 진동을 저감.
릴레이가 수명을 다했는지 동작이 부정확하여 교체.
늘 사용하는 전자식 릴레이.
시그널 부저. 전압에 따라 소리가 날 때도 있고 안 날 때도 있다.
배선정리 시작.
크게 손댄 부분은 없으나 전체적으로 부식이 조금 있어 방청과 클림핑으로 처리.
포지션 램프.
아이들링 전압.
스로틀 1/3 지점의 전압. 약간 낮긴 한데 이 정도면 무리 없는 수준.
초크용 어댑터 제작.
어댑터를 끼우고 볼트와 케이블을 슬리브 압착으로 연결.
체인이 부분적으로 많이 늘어나 대기어와 밀착되지 않는 상태.
호환 정보가 있는 VF용 대기어를 주문. 사이즈와 볼트 홀은 일치.
허브 베어링 교체 삽입.
대기어 장착. 체인 가이드가 체인 커버와 간섭이 있어 고무망치로 간섭 부분을 휘어 장착.
교체될 체인은 428HO. 오링 체인을 이렇게 저렴하게 구할 수 있다는 것에 대림 관계자들에게 감사.
클립 링크 장착.
소기어도 교체.
체인 교체 완료.
에이프 신형 순정 핸들로 교체하고 핸들스위치 고정을 위한 노치 가공.
진동저감을 위해 핸들 웨이트와 바 엔드 설치.
시거잭 설치까지 마치고 출고 대기.
2013 #150 YAMAHA FZ-6S (0) | 2013.10.16 |
---|---|
2013 #148 HONDA CB400SF 1996 (0) | 2013.10.10 |
2013 #146 HONDA TRAIL 110 HUNTER CUB (0) | 2013.09.29 |
2013 #145 SUZUKI ST400 TEMPTER (0) | 2013.09.18 |
2013 #142 대림 시티 에이스 2 (0) | 2013.09.11 |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