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400SS가 출력부족과 핸들 털림, 파츠 교체를 위해 입고.
연식에 비해 외관이 많이 상해서 관리를 잘 받은 차량 같지는 않다.
쿨한 사이드커버 고정.
반대편 사이트커버는 파손.
의미를 알 수 없는 접지.
엔진을 도색한 것 같은데 도색이 모두 일어나고 있다.
냉각핀 쪽은 더 심해서 일단 브러시로 일어난 페인트를 정리.
앞쪽의 부식도 좀 심한 편.
연료통에 녹이 좀 있어 필터를 달아둔 것 같다.
체인은 부분적으로 늘어난 상태이지만 대기어는 아직 양호.
시트와 탱크 해제 후 작업 시작.
전장계 점검.
배터리 전압은 정상.
퓨즈도 모두 순정상태.
이상한 접지 라인들.
불필요한 접지 라인 제거.
헤드라이트 내부 배선 점검.
호환 라이트라 소켓이 맞지 않아 이렇게 마감을 해두었다.
시동 전 전압.
시동 후 전압.
전장계에 문제가 좀 있다.
엔진 점검 시작.
플러그 상태....
엔진 압...
일단 플러그 교환
차주가 가져다준 파츠들.
작업을 시작하려는데 처음부터 말썽.
좌측 핸들 클램프 볼트가 풀리지 않는다.
어렵게 달래어 빼고 볼트 홀 점검.
뭉개진 나사산 재생.
볼트에도 뭉개진 파편이 붙어있다.
순정 볼트를 사용하기 위해 볼트산 재생.
핸들엔 여러 개의 홀을 뚫어놨다.
핸들 교체 후 그립도 순정으로 교체.
핸들 웨이트 조립.
핸들 웨이트와 바 엔드 결합.
스텝 고무 교환.
이런 스텝의 경우 마지막 볼트 풀림 방지 처리 시 주의가 필요하다.
시그널 배선 점검 중.
절연테이프 제거.
단자 압착.
전선 처리.
윙카 교체.
윙카 릴레이 교체.
스타터 릴레이와 메인 퓨즈 점검
단자의 부식.
이물질 제거 및 단자 재압착.
프론트 윙카의 배선이 좀 이상하다. 접속 부위 커넥터가 다르다.
선을 따낸 자리들.
여기저기 피복을 벗겨 선을 따냈다.
작은 규격의 전선에 단자를 압착할 때 사용하는 방법.
평범한 단자 압착이지만 약간 다르다. 어떤 점이 다른지 알았다면 눈썰미가 좋은 편.
단자 압착과 튜브 장착.
윙커 테스트.
헤드라이트 분리.
헤드라이트 후면의 쿨한 가공. 간섭이 있는 부분은 닥치고 잘라버린다는 의지가 보인다.
계기판 분리.
RPM 계기판 내부 파손.
신품 계기판.
배선과 전구 이식을 위해 기존 계기판에서 배선 분리.
새 계기판에 모두 이식.
커버도 교체.
고무 댐퍼도 교체.
녹슨 기존 볼트를 SUS볼트로 교체.
계기판 조립 완료.
캬브 분리.
분리된 캬브.
세척이 필요.
핸들 털림의 원인을 보기 위해 프론트 휠 테스트.
림이 많이 휘어있다.
전제적인 밸런스는 스포크 텐션으로 최대한 복구하였으나 부분적으로 충격을 받은 부분은 재생이 필요하다.
캬브 세척 완료.
캬브 조립.
에어클리너 점검.
밸브 세팅을 마친 엔진과 캬브 장착 후 세팅. 주행테스트를 마치고 출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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