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전에 입고되었던 RVF400이 캬브레터 청소 및 세팅과 일부 외장부품 정비를 위해 입고.
타이가 리어카울이라 탱크를 분리하려면 리어카울까지 모두 분해해야 한다.
분해하다 발견한 매니폴드 결합 불량. 수리가 필요하다.
에어클리너는 교체시기.
인테이크쪽에 블로바이 잔유물이 좀 많은 편.
에어클리너 박스 분리.
캬브레이터 분리후 인슐레이터 점검. 손상정도가 좀 심하나 차주의 의견에 따라 이번에는 그냥 재사용하기로 결정.
분리된 캬브레이터.
상태 점검결과 다이어프렘 2개 완전손상, 2개 불량, 파일럿젯 1개 파손, 파일럿 스크류 1개 파손, 연료관 1개 파손....
캬브정비에만 40만원가량이 투자되었다.
어퍼카울 브라켓이 볼트홀 파손으로 잘 고정되지 않아 리코일 작업.
코일 삽입.
코일을 2사이즈 오버탭으로 작업하는 경우가 많은데 약간의 유격이 있고 맞는 피치의 탭도 구하기 힘들다.
그래서 사이즈별 전용 코일탭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파손된 연료관. 운행중 휘발유냄새와 10Km 안팎의 연비가 나오게 된 주원인.
교체하려고 부품을 문의하니 재고가 없어 일단 오더해두고 임시로 보수. 부품이 올 때까지 잘 버텨줘야 할텐데....
파손된 오링도 교체.
매니폴드 분리 후 밴딩과 위치수정작업으로 매니폴드 결합부 수리.
청소된 캬브 바디.
교체될 다이어프렘.
메인젯은 108. 아마도 혼다 4기통 400 클래스중에서는 가장 큰 사이즈가 아닌가 한다.
파일럿젯도 40.
캬브조립 완료. 스로틀 텐션 스프링에 문제가 있어 버큠을 맞추면 아이들링이 너무 높아지는 문제가 있는데 적당한 선에서 조절하여 조립.
장착후 세팅하고 운행테스트 후 출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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