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트렐라가 역시나 시동꺼짐 현상과 중립이 들어가지 않는 현상으로 입고.
우리나라에서는 에스트렐라가 약간 매니악한 기종으로 분류되고 있는 탓에 연식이 좀 되어도 오너들의 열정에 의해 상당히 깨끗한 상태를 유지하고 있다.
보기 드물게 듀얼머플러를 장착하고 있는데 머플러의 대칭각 조절과 플렌지 부분의 기밀 등을 수리하기 위해 머플러 분리.
클러치 디스크도 교환해달라는 요청을 받았기에 중립문제 확인과 클러치 디스크 교환을 위해 클러치 커버 분리.
에스트렐라의 클러치는 상당히 특이한데 프릭션 한장에 클러치 플레이트 두장이 겹쳐지는 구조.
프릭션도 방향이 있고 클러치 플레이트도 겹쳐지는 두장이 두께가 다르기 때문에 조립시 주의를 요한다.
클러치 플레이트 조립이 잘못되어 있음을 확인. 가장 안쪽에 프릭션 디스크를 두고 클러치 플레이트는 두꺼운 쪽이 안쪽이다.
표면의 범프도 확인사항.
교체될 클러치디스크.
얼마전부터 일본의 부품상과 다이렉트로 거래를 시작하여 부품수급이 좀 쉬워졌다.
일본 부품상들은 해외배송을 좀 꺼리는 편인데 여러차례 설득하여 EMS로 배송을 받을 수 있었다.
클러치 디스크 교환 후에도 중립문제가 해결되지 않아 다시 분해하여 기존의 잘못된 클러치 조립으로 인한 클러치 이너로터의 마모가 문제임을 확인.
보유하고 있던 부품용 엔진에서 클러치 이너로터를 이식하여 문제를 해결하여 출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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