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6년식 ZX-10R이 엔진오일 누유와 전장계 수리를 위해 입고.
상태 점검 시작.
언더 카울 파손을 리벳과 브라켓으로 보수해 두었다.
카울 군데군데 파손부위가 보인다.
매니폴드 아래쪽 누유 부위 점검.
에어클리너의 블로바이 리턴 호스에서 넘친 것인지 주변이 지저분하다.
에어클리너 내부에도 블로바이 가스 흔적이 좀 많은 편.
꾸준히 휘발유의 누유가 있었던 듯.
탱크의 연료펌프 옆에서 누유가 약간 있어 스틸 에폭시와 레진을 혼합하여 임시 처리.
클러치 케이스 커버의 본드 흔적.
가스켓도 약간 이상하다.
제네레이터 쪽 누유.
제네레이터 배선 손상.
뭔가 타 버린 것을 수리해 둔 것 같다.
스피커도 아닌데 바이 와이어링은 무슨 의도인지..
제네레이터 출력 배선 쪽은 완전히 열 변형되어 있다.
열변형 된 배선은 저항이 커지고 이에 따라 열이 또 발생하는 악순환이 계속된다.
스타터 릴레이 커넥터도 손상.
전체적으로 배선이 많이 손상되어 메인 하네스 교체를 결정.
메인 하네스와 함께 누유가 있는 엔진 헤드커버 가스켓 교체를 위해 스로틀 바디를 분리하고 해체 시작.
타버린 제네레이터 출력 배선.
개조된 배선들.
레귤레이터는 코멧 650용으로 보이는 것이 장착.
오더 한 부품이 모두 도착.
배선 전체 분리.
하네스 교체 완료.
제네레이터 분리.
누유 부위.
가스켓이 떡져 있는 듯.
여기저기 본드 흔적이 보인다.
크랭크 케이스 조립이 잘못된 듯 단차가 커서 가스켓 제거용 밀칼이 걸린다.
오일 스톤으로 열심히 밀어 단차를 줄이고 가스켓 찌꺼기도 모두 제거.
가스켓은 금방 만들 수 있으나 순정가스켓이 금속가스켓이라 약간 손질 후 재사용.
제네레이터 교체 완료.
헤드커버 가스켓 교체 완료.
스로틀 바디도 꽤나 지저분하다.
분리한 김에 스로틀 바디도 세척.
에어필터 점검.
에어필터도 청소 후 건조.
날씨가 습해 압축공기에 응축수가 많이 생겨 에어나이프에서 습기가 나와 건조가 더디다.
조립 후 출고.
추가로 차주분께서 주문하신 램마운트 브라켓을 제작.
스템 축 내경을 미리 측정해 두었다.
측정한 수치를 바탕으로 6061 환봉을 가공하고 10mm 홀을 파서 10mm 앙카볼트가 들어갈 수 있게 한다.
위의 캡너트를 잠그면 앙카볼트가 당겨지면서 홈을 낸 부분이 벌어지게 되고 스템 축 안쪽에 고정되는 구조.
스템 축과 우측 포크 사이의 공간을 사용하게 되며 사용 중 간섭이 적은 크기로 선정하여 제작.
이제 기존의 개조된 배선과 교체한 메인 하네스 사이에서 문제가 생긴 라이트만 해결하면 된다.
2013 #115 SUZUKI DR650SE (0) | 2013.07.27 |
---|---|
2013 #113 YAMAHA FZ-6S (0) | 2013.07.20 |
2013 #109 HONDA CB400SF (0) | 2013.06.27 |
2013 #108 YAMAHA XG250 TRICKER (0) | 2013.06.27 |
2013 #105 SUZUKI GSX400S KATANA (0) | 2013.06.23 |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