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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3 #113 YAMAHA FZ-6S

고객차량정비/2013

by aRTBIKE 2013. 7. 20. 20: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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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6년식 FZ6S가 클러치 텐션 이상과 기어 변속 이상으로 입고. 

 

일단 클러치 케이블을 주문하여 받은 후 작업 시작.

페이져는 클러치 케이블 교환을 위해 탱크를 들어내야 한다.

 

 

핸들 쪽 클러치 케이블 분리.

 

 

접지 튜닝이 되어 있다.

 

 

에어클리너는 교환한 지 얼마 되지 않은 듯.

 

 

에어클리너 하우징도 깨끗하다.

 

 

스로틀 바디에는 약간의 오염이 있어 뜯은 김에 청소해줄 예정.

 

 

클러치 케이블 간격 조절부가 여기에 들어있으면 어쩌라는 이야기인지..

 

 

기존의 클러치 케이블 분리.

 

 

일단 케이블 문제인지 확인을 위해 구부러진 부분이 없는 상태로 클러치 케이블을 연결 후 텐션 테스트.

테스트 결과 케이블 교체 후 약간은 나아졌지만 여전히 높은 텐션. 클러치 하우징을 열어봐야겠다.

 

 

오일 드레인.

 

 

클러치 커버 분리.

 

 

클러치 디스크는 종류가 다른 바깥쪽의 프릭션만 기존의 것을 사용하고 안쪽의 프릭션들은 신품으로 교체한 것으로 보인다.

스틸 플레이트들도 상태 양호.

 

 

클러치 스프링도 모두 순정품이고 상태 양호....

클러치를 구성하는 각 부분을 점검한 결과 클러치 감이 뻑뻑하고 기어 변속이 부드럽지 않았던 이유는 클러치 리프터와 그에 결합되는 클러치 리프팅 축의 조립 불량과 마모 때문.

클러치 리프터가 기어 형태로 되어 있는데 방향이 잘못 조립되면 잘못 물린 기어처럼 동작이 원활하게 되지 않고 한쪽이 마모되게 된다.

 

 

클러치 리프터와 리프팅 축의 기어 이빨을 가공하여 손상을 복원하여 재조립 후 테스트.

정상 텐션으로 돌아왔다.

 

 

스로틀 바디도 클리너와 이번에 새로 제작한 고출력 흡입 석션으로 청소.

흡입방식으로 클리닝 하니 시동도 쉽게 걸리고 솔벤트들이 날리지 않아 좋다.

 

 

재조립 후 폼 세차.

출고 대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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